편집 메뉴

편집 메뉴는 GameMaker 인터페이스에서 일반적인 편집 도구를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설명
실행 취소 마지막 작업을 취소합니다.
다시 실행 이전에 취소한 작업을 다시 실행합니다.
검색 및 바꾸기 전체 코드(룸 생성 코드, 스크립트 및 이벤트 포함)를 검색할 수 있는 창을 엽니다.

검색 및 바꾸기 기능

편집 메뉴에서 "검색 및 바꾸기"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열립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게임의 모든 스크립트 자산(룸 코드, 이벤트 코드, 스크립트 및 셰이더 포함)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 방법

  1. 검색어 입력: 상단의 입력 상자에 새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오른쪽 화살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전에 검색한 용어 목록을 열 수 있습니다.
  2. 대체 용어 입력: 초기 검색어를 대체할 용어를 입력할 수 있으며, 오른쪽 화살표 버튼을 통해 이전에 사용한 대체 문자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검색 옵션

검색을 더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 대소문자 구분: 이 옵션을 선택하면 검색 문자열의 대소문자와 정확히 일치하는 단어만 포함됩니다.
  • 전체 단어만 포함: 이 옵션을 선택하면 검색어가 포함된 결과 중 정확히 일치하지 않는 결과는 무시됩니다.
  • 주석 무시: 이 옵션을 선택하면 코드 내의 주석에서 검색어가 포함된 부분은 결과에서 제외됩니다.
  • 자산 유형 필터링: 기본적으로 "모두"로 설정되어 있으며, 클릭하면 검색에 포함할 자산을 선택하거나 해제할 수 있는 메뉴가 열립니다.

검색 실행 버튼

검색어와 대체 용어를 입력하고 검색 옵션을 설정한 후, 아래의 버튼을 사용하여 검색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버튼 설명
모두 찾기 모든 검색어를 찾아 출력 창에 표시합니다.
이전 찾기 검색어의 이전 인스턴스를 찾습니다.
다음 찾기 검색어의 다음 인스턴스를 찾습니다.
모두 바꾸기 지정된 용어를 검색하고 새 대체 용어로 바꿉니다.
바꾸기 현재 선택된 용어를 현재 편집기에서 대체 용어로 바꿉니다.
검색 중지 현재 진행 중인 검색을 중지합니다.

검색 결과

검색 및 바꾸기 창에서 사용한 모든 결과는 IDE 하단의 검색 출력 창에 표시됩니다. 각 결과를 더블 클릭하면 해당 용어가 포함된 자산이 현재 작업 공간에서 열리고 편집할 수 있도록 이동합니다.

활용 예제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예제 1: 변수 이름 변경
var my_var = 10; // 'my_var'를 'new_var'로 변경
// 예제 2: 함수 이름 변경
function game_end() {
    // 게임 종료 로직
}
// 예제 3: 주석에서 검색어 무시
// 이 주석은 'game'이라는 단어를 포함하고 있지만 검색 결과에 포함되지 않음
// 예제 4: 대소문자 구분 검색
var My_Var = 5; // 'My_Var'만 검색 결과에 포함
// 예제 5: 전체 단어 검색
var game_state = "playing"; // 'game' 검색 시 결과에 포함되지 않음

이러한 예제들은 검색 및 바꾸기 기능을 활용하여 코드의 가독성을 높이고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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