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메뉴

파일 메뉴는 프로젝트를 변경, 저장 또는 가져오고 GameMaker IDE의 기본 설정을 조정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설명
새 프로젝트 GameMaker에서 새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생성합니다. 새 프로젝트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고 "Let's Go!"를 클릭하면 빈 작업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프로젝트 파일은 *.yyp 확장자로 저장됩니다.
프로젝트 열기 이전에 생성한 *.yyp 프로젝트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파일 탐색기를 엽니다. 2.3.0 이전 버전으로 생성된 프로젝트를 가져올 경우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프로젝트 가져오기 이전에 .yyz 아카이브로 내보낸 프로젝트를 가져오거나, GameMaker: Studio 1.4로 만든 프로젝트의 .gmx 또는 *.gmz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프로젝트 최근에 사용한 프로젝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최근 사용한 프로젝트 목록이 있는 시작 페이지가 다시 열립니다.
프로젝트 저장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정의한 동일한 위치에 게임을 저장합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위와 동일하지만, 프로젝트의 위치와 새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내보내기 프로젝트를 파일 또는 템플릿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새 IDE 새 IDE 인스턴스를 열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 GameMaker의 외관과 느낌을 설정할 수 있는 기본 설정 창으로 이동합니다.
종료 GameMaker를 종료하고 바탕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활용 예제

새 프로젝트 생성

// 새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코드 예제
var newProject = project_create("MyNewProject");

프로젝트 열기

// 기존 프로젝트를 여는 코드 예제
var existingProject = project_open("path/to/your/project.yyp");

프로젝트 가져오기

// 이전에 내보낸 프로젝트를 가져오는 코드 예제
var importedProject = project_import("path/to/your/project.yyz");

프로젝트 내보내기

// 프로젝트를 내보내는 코드 예제
project_export("path/to/your/exported_project.yyz");

최근 프로젝트 확인

// 최근 프로젝트를 확인하는 코드 예제
var recentProjects = project_recent();

프로젝트 저장

// 현재 프로젝트를 저장하는 코드 예제
project_save();

다른 이름으로 저장

// 프로젝트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는 코드 예제
project_save_as("path/to/your/new_project_name.yyp");

새 IDE 열기

// 새 IDE 인스턴스를 여는 코드 예제
ide_new_instance();

기본 설정 변경

// 기본 설정을 변경하는 코드 예제
preferences_set("theme", "dark");

이러한 기능들은 GameMaker에서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