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메뉴
파일 메뉴는 프로젝트를 변경, 저장 또는 가져오고 GameMaker IDE의 기본 설정을 조정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 설명 |
---|---|
새 프로젝트 | GameMaker에서 새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생성합니다. 새 프로젝트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고 "Let's Go!"를 클릭하면 빈 작업 공간으로 이동합니다. 프로젝트 파일은 *.yyp 확장자로 저장됩니다. |
프로젝트 열기 | 이전에 생성한 *.yyp 프로젝트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파일 탐색기를 엽니다. 2.3.0 이전 버전으로 생성된 프로젝트를 가져올 경우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프로젝트 가져오기 | 이전에 .yyz 아카이브로 내보낸 프로젝트를 가져오거나, GameMaker: Studio 1.4로 만든 프로젝트의 .gmx 또는 *.gmz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최근 프로젝트 | 최근에 사용한 프로젝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선택하면 최근 사용한 프로젝트 목록이 있는 시작 페이지가 다시 열립니다. |
프로젝트 저장 | 프로젝트를 생성할 때 정의한 동일한 위치에 게임을 저장합니다. |
다른 이름으로 저장 | 위와 동일하지만, 프로젝트의 위치와 새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내보내기 | 프로젝트를 파일 또는 템플릿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
새 IDE | 새 IDE 인스턴스를 열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본 설정 | GameMaker의 외관과 느낌을 설정할 수 있는 기본 설정 창으로 이동합니다. |
종료 | GameMaker를 종료하고 바탕 화면으로 돌아갑니다. |
활용 예제
새 프로젝트 생성
// 새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코드 예제
var newProject = project_create("MyNewProject");
프로젝트 열기
// 기존 프로젝트를 여는 코드 예제
var existingProject = project_open("path/to/your/project.yyp");
프로젝트 가져오기
// 이전에 내보낸 프로젝트를 가져오는 코드 예제
var importedProject = project_import("path/to/your/project.yyz");
프로젝트 내보내기
// 프로젝트를 내보내는 코드 예제
project_export("path/to/your/exported_project.yyz");
최근 프로젝트 확인
// 최근 프로젝트를 확인하는 코드 예제
var recentProjects = project_recent();
프로젝트 저장
// 현재 프로젝트를 저장하는 코드 예제
project_save();
다른 이름으로 저장
// 프로젝트를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는 코드 예제
project_save_as("path/to/your/new_project_name.yyp");
새 IDE 열기
// 새 IDE 인스턴스를 여는 코드 예제
ide_new_instance();
기본 설정 변경
// 기본 설정을 변경하는 코드 예제
preferences_set("theme", "dark");
이러한 기능들은 GameMaker에서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