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 메뉴

빌드 메뉴는 프로젝트를 테스트, 디버깅 또는 최종 실행 파일로 빌드할 수 있는 곳입니다. 사용 가능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옵션 설명
실행 (Run) 선택한 타겟 플랫폼에서 현재 프로젝트를 테스트하기 위해 실행합니다. 컴파일 옵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컴파일 섹션을 참조하세요. 이 명령은 IDE에서 실행 버튼을 누르는 것과 동일합니다.
디버그 (Debug) 현재 프로젝트를 디버거와 함께 실행하여 성능 정보를 자세히 보고 오류나 문제를 디버깅할 수 있습니다. 디버깅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디버깅 섹션을 참조하세요. 이 명령은 IDE에서 디버그 버튼을 누르는 것과 동일합니다.
재실행 (Re-Run) 마지막 빌드를 다시 실행하지만 재빌드는 하지 않습니다. 재실행이 불가능한 경우 이 명령은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이전 빌드가 없거나, 이전 빌드에서 오류가 발생했거나, 실행 후 1시간 이상 경과한 경우입니다.
정리 (Clean) GameMaker는 테스트할 때 컴파일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파일 캐시를 유지합니다. 그러나 때때로 "오래된" 캐시가 게임에서 이상하고 예기치 않은 오류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여기에서 캐시를 정리하고 다시 테스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종 실행 파일을 만들기 전에 캐시를 정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 명령은 IDE에서 캐시 정리 버튼을 누르는 것과 동일합니다.
코드 정리 (Clean Code) 프로젝트의 캐시 디렉토리(즉, "Scripts" 폴더)의 코드를 정리합니다.
그래픽 정리 (Clean Graphics) 프로젝트의 캐시 디렉토리(즉, "Shader", "Sprite", "TextureGroups" 및 "TexturePageEntries" 폴더)의 그래픽을 정리합니다.
오디오 정리 (Clean Audio) 프로젝트의 캐시 디렉토리(즉, "Audio" 폴더)의 오디오를 정리합니다.
실행 파일 생성 (Create Executable) 현재 프로젝트를 컴파일하고 타겟 플랫폼을 위한 실행 파일 패키지를 생성합니다. 파일 탐색기가 열리므로 프로젝트를 저장할 위치를 선택한 후 게임을 컴파일합니다. 컴파일 타겟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컴파일 섹션을 참조하세요. 이 명령은 IDE에서 실행 파일 생성 버튼을 누르는 것과 동일합니다.
실행 파일 생성 및 실행 (Create Executable and Launch) 위의 옵션과 같이 실행 파일을 생성한 후, 해당 실행 파일을 타겟 플랫폼에서 실행합니다. 이 명령은 IDE에서 실행 파일 생성 및 실행 버튼을 누르는 것과 동일합니다. 그러나 생성되는 패키지가 설치 프로그램인 경우 실행되지 않으며, 이 경우 실행 파일 생성 버튼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활용 예제

1. 프로젝트 테스트

// 게임의 메인 루프
while (true) {
    // 게임 로직 처리
    update_game();

    // 화면 그리기
    draw_game();
}

2. 디버깅

// 오류 발생 시 로그 출력
if (error_occurred) {
    show_debug_message("오류 발생: " + error_message);
}

3. 캐시 정리

// 캐시 정리 함수
function clean_cache() {
    // 캐시 파일 삭제
    delete_cache_files();
}

4. 실행 파일 생성

// 실행 파일 생성 후 메시지 출력
create_executable();
show_message("실행 파일이 생성되었습니다.");

5. 오디오 정리

// 오디오 파일 정리
function clean_audio() {
    // 오디오 캐시 삭제
    delete_audio_cach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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