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설명
GameMaker IDE의 상단에는 메뉴 바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IDE를 탐색하고 작업을 수행하거나 게임 제작에 도움이 되는 추가 도구 창을 열 수 있는 여러 드롭다운 메뉴가 있습니다. 아래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메뉴 목록입니다. 일부 자산 편집기는 상황에 따라 추가 메뉴를 추가할 수 있으며, 이러한 추가 메뉴는 해당 편집기와 관련된 페이지에서 설명됩니다.
기본 메뉴 목록
메뉴 이름 | 설명 |
---|---|
파일 메뉴 | 파일을 열고, 저장하고, 닫는 기능을 포함합니다. |
편집 메뉴 | 텍스트 및 객체를 편집하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
빌드 메뉴 | 게임을 빌드하고 실행하는 옵션을 포함합니다. |
창 메뉴 | 다양한 창을 열고 닫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도구 메뉴 | 유용한 도구와 기능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마켓플레이스 메뉴 | 추가 자산을 구매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레이아웃 메뉴 | IDE의 레이아웃을 조정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
도움말 메뉴 | 도움말 및 문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
활용 예제
파일 메뉴 활용 예제
//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var newProject = project_create("MyNewGame");
편집 메뉴 활용 예제
// 객체의 속성 수정
object_set_property(myObject, "speed", 10);
빌드 메뉴 활용 예제
// 게임 빌드 및 실행
game_build();
창 메뉴 활용 예제
// 특정 창 열기
window_open("Asset Browser");
도구 메뉴 활용 예제
// 도구 사용
tool_use("Sprite Editor");
마켓플레이스 메뉴 활용 예제
// 자산 다운로드
marketplace_download("MyAssetPack");
레이아웃 메뉴 활용 예제
// 레이아웃 변경
layout_set("CustomLayout");
도움말 메뉴 활용 예제
// 도움말 열기
help_open("Getting Star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