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설명

GameMaker IDE의 상단에는 메뉴 바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IDE를 탐색하고 작업을 수행하거나 게임 제작에 도움이 되는 추가 도구 창을 열 수 있는 여러 드롭다운 메뉴가 있습니다. 아래는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메뉴 목록입니다. 일부 자산 편집기는 상황에 따라 추가 메뉴를 추가할 수 있으며, 이러한 추가 메뉴는 해당 편집기와 관련된 페이지에서 설명됩니다.

기본 메뉴 목록

메뉴 이름 설명
파일 메뉴 파일을 열고, 저장하고, 닫는 기능을 포함합니다.
편집 메뉴 텍스트 및 객체를 편집하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빌드 메뉴 게임을 빌드하고 실행하는 옵션을 포함합니다.
창 메뉴 다양한 창을 열고 닫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도구 메뉴 유용한 도구와 기능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마켓플레이스 메뉴 추가 자산을 구매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 메뉴 IDE의 레이아웃을 조정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도움말 메뉴 도움말 및 문서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파일 메뉴 활용 예제

// 새로운 프로젝트 생성
var newProject = project_create("MyNewGame");

편집 메뉴 활용 예제

// 객체의 속성 수정
object_set_property(myObject, "speed", 10);

빌드 메뉴 활용 예제

// 게임 빌드 및 실행
game_build();

창 메뉴 활용 예제

// 특정 창 열기
window_open("Asset Browser");

도구 메뉴 활용 예제

// 도구 사용
tool_use("Sprite Editor");

마켓플레이스 메뉴 활용 예제

// 자산 다운로드
marketplace_download("MyAssetPack");

레이아웃 메뉴 활용 예제

// 레이아웃 변경
layout_set("CustomLayout");

도움말 메뉴 활용 예제

// 도움말 열기
help_open("Getting Star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