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Maker 키보드 단축키 안내서

GameMaker에서는 다양한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단축키는 IDE의 메뉴 항목 옆에 표시되어 있지만, 모든 단축키가 명확하게 표시되지는 않습니다. 이 문서에서는 모든 키보드 단축키의 목록을 제공합니다. 단축키는 일반적으로 다음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 전역 단축키: GameMaker IDE의 어느 곳에서나 작동합니다. 특정 창이나 도구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지 않은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 창 단축키: 특정 창이나 탭에만 적용됩니다.
  • 도구 단축키: 특정 도구에서만 작동합니다.

단축키는 키 재정의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 목록

범위 설명 Windows 키 바인딩 macOS 키 바인딩
전역 확대 Control + Equals Command + Equals
전역 축소 Control + Minus Command + Minus
전역 줌 리셋 Control + Enter Command + Enter
전역 선택 항목 삭제 Delete Delete
전역 선택 항목 복사 Control + C Command + C
전역 선택 항목 붙여넣기 Control + V Command + V
전역 실행 F5 F5
전역 프로젝트 저장 Control + S Command + S
전역 프로젝트 열기 Control + O Command + O
전역 취소 Control + Z Command + Z
전역 다시 실행 Control + Y Command + Y
전역 전체 선택 Control + A Command + A
전역 검색 Control + F Command + F
전역 도움말 열기 F1 F1

활용 예제

1. 프로젝트 작업 효율화

  • 프로젝트 열기: Control + O를 사용하여 기존 프로젝트를 빠르게 열 수 있습니다.
  • 프로젝트 저장: 작업 중간에 Control + S를 눌러 변경 사항을 즉시 저장합니다.

2. 코드 편집

  • 주석 추가: Control + K를 사용하여 선택한 코드에 주석을 추가합니다.
  • 코드 블록 삽입: F4를 눌러 코드 스니펫 팝업을 열고 필요한 코드 블록을 삽입합니다.

3. 디버깅

  • 디버거 실행: F11을 눌러 현재 코드의 디버깅을 시작합니다.
  • 단계 실행: F10을 눌러 현재 문장을 건너뛰고 다음 문장으로 이동합니다.

4. 자산 관리

  • 자산 브라우저 열기: Control + Shift + B를 눌러 자산 브라우저를 열고 필요한 자산을 쉽게 찾습니다.
  • 자산 추가: Control + A를 사용하여 새로운 자산을 추가합니다.

5. 이미지 편집

  • 브러시 크기 조정: Equals 키를 눌러 브러시 크기를 증가시키고, Minus 키를 눌러 감소시킵니다.
  • 이미지 가져오기: Control + I를 사용하여 이미지 파일에서 스프라이트 프레임을 가져옵니다.

이러한 단축키를 활용하면 GameMaker에서의 작업이 훨씬 더 효율적이고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