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기능 설명서
개요
북마크는 작업 공간을 탐색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IDE 창이나 GML 코드/GML 비주얼의 스크립트 또는 객체 이벤트의 특정 부분에 최대 9개의 "북마크"를 추가할 수 있으며, 적절한 키 조합을 사용하여 이들 사이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 추가 방법
- 태그를 추가하고 싶은 창이나 코드 라인을 선택합니다.
- Windows에서는
+NumberKey[1 - 9]
, Mac에서는+NumberKey[1 - 9]
를 눌러 북마크를 설정합니다.
예시
- IDE의 특정 부분에 북마크 번호 1, 2, 4를 할당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 이제 이 창에서 벗어나거나 창을 닫더라도, 언제든지 북마크를 통해 다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북마크 사용 방법
- 북마크를 사용하려면
+NumberKey[1 - 9]
를 누릅니다. - 만약 북마크된 항목이 닫혀 있다면, 해당 항목이 열리며, 그렇지 않으면 작업 공간이 선택된 북마크로 이동합니다.
주의사항
- 북마크는 프로젝트와 함께 저장되지 않으며, IDE가 닫힐 때도 저장되지 않습니다. 생성된 세션에서만 유효합니다.
- 북마크를 제거하려면, 북마크된 창이나 코드 라인을 선택한 후, 북마크를 생성할 때 사용했던
+/+NumberKey[1 - 9]
를 다시 누릅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코드 탐색
// 특정 함수 정의
function myFunction() {
// 코드 내용
}
// 다른 부분으로 이동
myFunction();
예제 2: 이벤트 핸들링
// 객체 이벤트
event_mousebutton();
예제 3: 스크립트 관리
// 스크립트 호출
script_execute(myScript);
기능 | 설명 |
---|---|
북마크 추가 | 원하는 창이나 코드 라인 선택 후 키 입력 |
북마크 사용 | 북마크 번호에 해당하는 키 입력 |
북마크 제거 | 북마크된 항목 선택 후 동일 키 입력 |
세션 유효성 | IDE가 닫히면 북마크 정보 사라짐 |
북마크 수 | 최대 9개까지 추가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