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및 HTML5

GameMaker는 인터넷 또는 서버와 상호작용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모든 지원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능 이름 설명
url_open 주어진 URL을 엽니다.
url_open_ext 외부 URL을 엽니다.
url_open_full 전체 URL을 엽니다.
url_get_domain URL의 도메인을 가져옵니다.
http_request HTTP 요청을 보냅니다.
http_get GET 요청을 보냅니다.
http_get_file 파일을 GET 요청으로 다운로드합니다.
http_post_string 문자열을 POST 요청으로 보냅니다.

HTML5 타겟에는 게임에서 특별히 사용하도록 설계된 추가 웹 기능이 있습니다:

기능 이름 설명
browser_height 브라우저의 높이를 가져옵니다.
browser_width 브라우저의 너비를 가져옵니다.
browser_input_capture 브라우저 입력을 캡처합니다.
webgl_enabled WebGL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clickable_exists 클릭 가능한 요소가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clickable_add 클릭 가능한 요소를 추가합니다.
clickable_add_ext 확장된 클릭 가능한 요소를 추가합니다.
clickable_change 클릭 가능한 요소를 변경합니다.
clickable_change_ext 확장된 클릭 가능한 요소를 변경합니다.
clickable_set_style 클릭 가능한 요소의 스타일을 설정합니다.
clickable_delete 클릭 가능한 요소를 삭제합니다.
analytics_event 분석 이벤트를 기록합니다.
analytics_event_ext 확장된 분석 이벤트를 기록합니다.
os_browser 운영 체제의 브라우저 정보를 가져옵니다.
http_get_request_crossorigin 교차 출처 GET 요청을 보냅니다.
http_set_request_crossorigin 교차 출처 요청을 설정합니다.

HTML5 타겟 모듈의 이러한 기능 외에도, HTML5 게임 폴더의 내용이 완전히 다른 위치(URL)에 저장되는 드문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JavaScript 변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경로는 JavaScript 파일에 하드코딩되어 있으며, JavaScript가 호출되는 위치에 상대적입니다. 그러나 게임 스크립트를 호출하기 전에 g_GameMakerHTML5Dir 변수를 설정하면 게임이 새로 정의된 위치에서 실행됩니다. 예를 들어:

<script>
var g_GameMakerHTML5Dir = "http://mygamealternatedirectory.com/";
</script>

또한, gmcallback_ 접두사를 사용하여 스크립트 함수를 플래그할 수 있습니다. 이는 HTML5용 프로젝트를 컴파일할 때 해당 함수가 난독화되지 않도록 합니다. 이는 위에 나열된 clickable_* 함수들을 사용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활용 예제

다음은 GameMaker에서 제공하는 웹 및 HTML5 기능을 활용한 몇 가지 예제입니다.

URL 열기 예제

url_open("http://example.com");

HTTP GET 요청 예제

var response = http_get("http://example.com/api/data");

클릭 가능한 요소 추가 예제

clickable_add("myClickable", 100, 100, 200, 50);

분석 이벤트 기록 예제

analytics_event("game_start");

교차 출처 요청 설정 예제

http_set_request_crossorigin(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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