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GL 사용 가능 여부 확인
webgl_enabled
는 읽기 전용 변수로, 게임에서 WebGL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여부를 반환합니다. 이 변수는 브라우저(즉, HTML5)에서 실행되는 게임에만 적용되며, 다른 플랫폼에서는 항상 true를 반환합니다.
문법
webgl_enabled
반환 값
true
: WebGL이 활성화됨false
: WebGL이 비활성화됨
예제
다음 코드는 WebGL 플래그를 확인하고, 그에 따라 전역 변수 "quality"를 설정합니다.
if (webgl_enabled) {
global.quality = 1;
} else {
global.quality = 0;
}
활용 예제
1. 게임 품질 설정
WebGL이 활성화된 경우 고품질 그래픽을 사용하고, 비활성화된 경우 저품질 그래픽을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if (webgl_enabled) {
global.quality = 2; // 고품질
} else {
global.quality = 0; // 저품질
}
2. WebGL 기능에 따른 UI 변경
WebGL이 활성화된 경우 특정 UI 요소를 표시하는 예제입니다.
if (webgl_enabled) {
show_webgl_ui(); // WebGL UI 표시
} else {
show_fallback_ui(); // 대체 UI 표시
}
3. 성능 최적화
WebGL이 비활성화된 경우 성능을 최적화하는 방법입니다.
if (!webgl_enabled) {
optimize_performance(); // 성능 최적화
}
참고 사항
- WebGL은 3D 그래픽을 웹에서 렌더링할 수 있는 API입니다.
- HTML5 게임에서 WebGL을 활용하면 더 나은 그래픽 품질과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