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L 열기 함수 설명서

url_open_full 함수는 지정된 URL을 선택한 대상 장치의 브라우저에서 열거나, HTML5 모듈을 사용하는 경우 현재 열려 있는 브라우저에서 엽니다. 이 함수는 JavaScript의 open() 메서드와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유형 설명
url String 연결할 URL (웹사이트 주소)
target String URL을 열 대상 영역 (설명 참조)
options String 표준 브라우저 옵션 (설명 참조)

유효한 대상

대상 설명
_blank 링크된 문서를 새 창이나 탭에서 엽니다. (사용자가 팝업 차단을 설정한 경우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_self 클릭한 동일한 프레임에서 링크된 문서를 엽니다. (기본값)
_parent 링크된 문서를 부모 프레임에서 엽니다.
_top 링크된 문서를 전체 창에서 엽니다.

유효한 옵션

매개변수 설명
height=[px] 창의 높이 (최소값: 100)
width=[px] 창의 너비 (최소값: 100)
left=[px] 창의 왼쪽 위치
top=[px] 창의 위쪽 위치 (IE 전용)
location=[boolean] 주소 표시줄 표시 여부 (기본값: 1)
menubar=[boolean] 메뉴 바 표시 여부 (기본값: 1)
resizable=[boolean] 창 크기 조절 가능 여부 (기본값: 1)
scrollbars=[boolean] 스크롤 바 표시 여부 (기본값: 1)
status=[boolean] 상태 표시줄 추가 여부 (기본값: 1)
titlebar=[boolean] 제목 표시줄 표시 여부 (기본값: 1; HTML 애플리케이션 또는 신뢰할 수 있는 대화 상자에서만 적용)
toolbar=[boolean] 브라우저 도구 모음 표시 여부 (기본값: 예)

구문

url_open_full(url, target, options);

예제

url_open_full("http://gamemaker.io", "_blank", "resizable=0, height=200, scrollbars=0");

위 코드는 GameMaker 홈페이지를 새 창에서 열며, 창 크기를 조절할 수 없고, 높이는 200픽셀이며 스크롤 바가 없는 상태로 열립니다.

활용 예제

  1. 새 탭에서 링크 열기 gml url_open_full("http://example.com", "_blank", "width=800, height=600");
  2. 현재 프레임에서 링크 열기 gml url_open_full("http://example.com", "_self", "");
  3. 부모 프레임에서 링크 열기 gml url_open_full("http://example.com", "_parent", "location=0");
  4. 전체 창에서 링크 열기 gml url_open_full("http://example.com", "_top", "menubar=0, toolbar=0");
  5. 특정 위치에 창 열기 gml url_open_full("http://example.com", "_blank", "left=100, top=100, width=400, height=300");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