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가능한 아이콘 삭제하기
이 문서는 게임 창에서 이전에 생성된 클릭 가능한 아이콘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기능은 clickable_add()
로 생성된 아이콘을 삭제할 때 사용됩니다.
문법
clickable_delete(index);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index | Clickable ID | 삭제할 클릭 가능한 아이콘의 인덱스 |
반환값
- N/A
예제
다음 코드는 global.Help_Icon
이라는 전역 변수에 저장된 클릭 가능한 아이콘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아이콘을 게임 창에서 제거합니다.
if (clickable_exists(global.Help_Icon)) {
clickable_delete(global.Help_Icon);
}
활용 및 응용 예제
- 게임 내 도움말 아이콘 제거하기
- 사용자가 도움말을 본 후, 도움말 아이콘을 제거하여 화면을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gml if (user_has_seen_help) { clickable_delete(global.Help_Icon); }
- 레벨 완료 후 아이콘 삭제하기
- 특정 레벨을 완료한 후, 해당 레벨과 관련된 아이콘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gml if (level_completed) { clickable_delete(global.Level_Icon); }
- 타이머에 따라 아이콘 삭제하기
-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클릭 가능한 아이콘을 제거하는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gml if (current_time > icon_display_time) { clickable_delete(global.Timed_Icon); }
- 사용자 인터페이스 업데이트
- 사용자가 특정 버튼을 클릭했을 때, 관련된 아이콘을 삭제하여 UI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gml if (button_clicked) { clickable_delete(global.Button_Icon); }
- 게임 종료 시 모든 아이콘 삭제하기
- 게임이 종료될 때 모든 클릭 가능한 아이콘을 제거하여 메모리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gml for (var i = 0; i < total_clickables; i++) { clickable_delete(i); }
이러한 예제를 통해 clickable_delete()
함수를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