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가능한 아이콘 변경 함수

이 문서에서는 clickable_change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clickable_add()로 이전에 생성한 클릭 가능한 아이콘의 스프라이트와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치는 캔버스가 아닌 창을 기준으로 하며, 스프라이트는 텍스처 페이지에서 직접 참조해야 합니다.

문법

clickable_change(index, tpe, x, y)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index Clickable ID 변경할 클릭 가능한 아이콘의 인덱스입니다.
tpe Texture Page Entry 사용될 스프라이트의 텍스처 페이지 항목입니다.
x Real 창 내에서의 새로운 x 위치입니다.
y Real 창 내에서의 새로운 y 위치입니다.

반환값

  • N/A

예제

아래 코드는 현재 방에 따라 클릭 가능한 아이콘의 이미지 인덱스와 위치를 변경하는 예제입니다.

switch (room) {
    case rm_Menu: 
        clickable_change(global.Help_Icon, sprite_get_tpe(spr_MS_Help, 1), 32, 32); 
        break;
    case rm_Game: 
        clickable_change(global.Help_Icon, sprite_get_tpe(spr_MS_Help, 0), 200, 32); 
        break;
}

위 코드는 변수 "global.Help"에 인덱스가 있는 클릭 가능한 아이콘의 이미지 인덱스와 위치를 현재 방에 따라 변경합니다.

활용 예제

  1. 게임 메뉴에서 도움말 아이콘 변경 gml clickable_change(global.Help_Icon, sprite_get_tpe(spr_MS_Help, 1), 50, 50);
  2. 게임 진행 중 아이콘 위치 조정 gml clickable_change(global.Help_Icon, sprite_get_tpe(spr_MS_Help, 0), 150, 100);
  3. 다양한 방에서 아이콘 상태 변경 gml if (room == rm_Battle) { clickable_change(global.Help_Icon, sprite_get_tpe(spr_MS_Help, 2), 100, 200); }
  4. 아이콘을 화면 중앙으로 이동 gml clickable_change(global.Help_Icon, sprite_get_tpe(spr_MS_Help, 1), display_get_width() / 2, display_get_height() / 2);
  5. 아이콘을 숨기기 위해 투명한 스프라이트로 변경 gml clickable_change(global.Help_Icon, sprite_get_tpe(spr_Transparent, 0), 0, 0);

이와 같이 clickable_change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 내에서 클릭 가능한 아이콘의 스프라이트와 위치를 동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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