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가능한 아이콘 생성하기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에서 브라우저 창 내에서 "버튼"처럼 작동하는 사용자 정의 클릭 가능한 아이콘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기능은 팝업 창을 방지하는 데 유용하며, 모든 버튼 기능에서 참조할 수 있도록 ID 값을 반환합니다.
기능 설명
clickable_add_ext
함수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 브라우저 창의 (0,0) 위치에 상대적인 좌표를 설정합니다.
- 버튼 아이콘에 사용할 스프라이트의 텍스처 페이지 항목을 지정합니다.
- 열거나 실행할 URL 또는 스크립트를 지정합니다.
- 아이콘의 투명도(알파)와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함수 구문
clickable_add_ext(x, y, tpe, url, target, params, alpha, scale);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x | Real | 창 내의 x 위치 |
y | Real | 창 내의 y 위치 |
tpe | Texture Page Entry | 사용할 스프라이트의 텍스처 페이지 항목 |
url | String | 링크할 URL(웹사이트 주소) 또는 실행할 스크립트 |
target | String | URL을 열 대상 영역 |
params | String | 아이콘에 대한 다양한 매개변수 |
alpha | Real | 아이콘의 이미지 알파(기본값 1) |
scale | Real | 아이콘의 크기(기본값 1) |
반환값
- 클릭 가능한 ID
예제 코드
다음 코드는 (32, 32) 위치에 클릭 가능한 DOM 아이콘을 생성합니다. 이 아이콘은 "spr_MS_Home" 스프라이트를 사용하며, 클릭 시 지정된 URL을 새 창으로 열고, 창의 속성을 정의합니다. 버튼은 원래 스프라이트 크기의 두 배로 확대되고, 알파 값은 1로 설정됩니다.
home_but = clickable_add_ext(32, 32, sprite_get_tpe(spr_MS_Home, 0), "http://macsweeney_games.com", "_blank", "width=700, height=500, menubar=0, toolbar=0, scrollbars=0", 1, 2);
활용 예제
- 게임 웹사이트 링크 버튼
gml game_link = clickable_add_ext(50, 50, sprite_get_tpe(spr_GameLink, 0), "http://mygame.com", "_blank", "width=800, height=600", 1, 1);
- 도움말 문서 열기 버튼
gml help_button = clickable_add_ext(100, 100, sprite_get_tpe(spr_Help, 0), "http://mygame.com/help", "_self", "", 0.8, 1);
- 소셜 미디어 공유 버튼
gml share_button = clickable_add_ext(150, 150, sprite_get_tpe(spr_Share, 0), "http://twitter.com/share?url=mygame.com", "_blank", "width=600, height=400", 1, 1.5);
- 게임 업데이트 알림 버튼
gml update_button = clickable_add_ext(200, 200, sprite_get_tpe(spr_Update, 0), "http://mygame.com/updates", "_blank", "width=500, height=300", 1, 2);
이와 같이 clickable_add_ext
함수를 사용하여 다양한 클릭 가능한 아이콘을 생성하고, 사용자에게 유용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