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가능한 아이콘 생성하기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를 사용하여 브라우저 창 내에서 클릭 가능한 아이콘을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아이콘은 게임 캔버스 외부에서 "버튼"처럼 작동합니다. 이 기능은 팝업 창을 방지하는 데 유용합니다.

함수 설명

clickable_add 함수는 다음과 같은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클릭 가능한 아이콘을 생성합니다:

  • x: 아이콘의 x 위치 (브라우저 창의 (0,0) 기준)
  • y: 아이콘의 y 위치
  • tpe: 아이콘에 사용할 스프라이트의 텍스처 페이지 항목
  • url: 열 URL 또는 실행할 스크립트
  • target: URL을 열 위치
  • params: 새 창/탭의 속성을 제어하는 다양한 매개변수

유효한 타겟

타겟 설명
_blank 새 창 또는 탭에서 링크된 문서 열기
_self 클릭된 동일한 프레임에서 링크된 문서 열기 (기본값)
_parent 부모 프레임에서 링크된 문서 열기
_top 전체 창에서 링크된 문서 열기

유효한 매개변수

매개변수 설명
height=[px] 창의 높이 (최소값: 100)
width=[px] 창의 너비 (최소값: 100)
left=[px] 창의 왼쪽 위치
top=[px] 창의 위쪽 위치 (IE 전용)
location=[boolean] 주소 필드 표시 여부 (기본값: 1)
menubar=[boolean] 메뉴 바 표시 여부 (기본값: 1)
resizable=[boolean] 창 크기 조정 가능 여부 (기본값: 1)
scrollbars=[boolean] 스크롤 바 표시 여부 (기본값: 1)
status=[boolean] 상태 바 추가 여부 (기본값: 1)
titlebar=[boolean] 제목 표시줄 표시 여부 (기본값: 1)
toolbar=[boolean] 브라우저 도구 모음 표시 여부 (기본값: 예)

사용 예제

다음은 clickable_add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home_but = clickable_add(32, 32, sprite_get_tpe(spr_MS_Home, 0), "http://macsweeney_games.com", "_blank", "width=700, height=500, menubar=0, toolbar=0, scrollbars=0");

위 코드는 게임 캔버스가 실행 중인 페이지의 (32, 32) 위치에 클릭 가능한 DOM 아이콘을 생성합니다. 아이콘은 "spr_MS_Home" 스프라이트를 사용하며, 클릭 시 지정된 URL과 속성으로 새 창을 엽니다.

추가 활용 예제

  1. 내부 스크립트 실행하기
script_but = clickable_add(50, 50, sprite_get_tpe(spr_MS_Script, 0), "", "_self", "");
  1. 특정 위치에 창 열기
info_but = clickable_add(100, 100, sprite_get_tpe(spr_MS_Info, 0), "http://example.com/info", "_blank", "width=800, height=600, menubar=1");
  1. 주소 필드 숨기기
hidden_but = clickable_add(150, 150, sprite_get_tpe(spr_MS_Hidden, 0), "http://example.com/hidden", "_blank", "location=0");

이와 같이 clickable_add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클릭 가능한 아이콘을 생성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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