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r_width 변수 설명

browser_width 변수는 게임이 실행되고 있는 브라우저의 너비(픽셀 단위)를 저장합니다. 만약 브라우저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창의 크기가 반환됩니다.

문법

  • 구문: browser_width
  • 반환값: 실수 (Real)

예제

아래의 코드는 브라우저의 너비와 높이를 확인하여, 현재 창의 너비와 높이보다 큰 경우 새로운 위치를 계산합니다.

||
|---|
    var xx, yy;
    if (browser_width > window_get_width()) {
        xx = (browser_width - window_get_width()) / 2;
    } else {
        xx = 0;
    }
    if (browser_height > window_get_height()) {
        yy = (browser_height - window_get_height()) / 2;
    } else {
        yy = 0;
    }
    window_set_position(xx, yy);
}

이 코드는 브라우저의 너비와 높이를 체크하여, 현재 창의 크기보다 크면 게임 창의 새로운 위치를 브라우저 내에서 계산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게임이 브라우저 크기에 맞춰 자동으로 위치를 조정하는 기능 구현
2 브라우저 크기에 따라 게임 UI 요소의 크기와 위치를 동적으로 변경
3 다양한 해상도에서 게임의 시각적 요소를 최적화하기 위한 조건문 작성
4 브라우저의 크기에 따라 배경 이미지를 변경하는 기능 추가
5 사용자가 브라우저 크기를 조정할 때 게임의 레이아웃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 예제 1: 브라우저 크기에 맞춰 게임 창 위치 조정
if (browser_width > window_get_width()) {
    window_set_position((browser_width - window_get_width()) / 2, window_get_position_y());
}

// 예제 2: UI 요소 크기 조정
var new_width = browser_width * 0.8;
var new_height = browser_height * 0.8;
ui_element_set_size(new_width, new_height);

// 예제 3: 해상도에 따른 조건문
if (browser_width < 800) {
    // 작은 화면에 맞는 레이아웃 적용
}

// 예제 4: 배경 이미지 변경
if (browser_width > 1200) {
    background_image = background_large;
} else {
    background_image = background_small;
}

// 예제 5: 레이아웃 업데이트
||
|---|
    update_layou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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