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r_height 변수 설명

browser_height 변수는 게임이 실행되고 있는 브라우저의 높이를 픽셀 단위로 저장합니다. 만약 브라우저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현재 창의 크기가 반환됩니다.

문법

  • 반환값: 실수 (Real)

예제

다음 코드는 브라우저의 너비와 높이를 확인하여, 현재 창의 너비와 높이보다 큰 경우 새로운 위치를 계산합니다.

||
|---|
    var xx, yy;
    if (browser_width > window_get_width()){
        xx = (browser_width - window_get_width()) / 2;
    } else {
        xx = 0;
    }
    if (browser_height > window_get_height()){
        yy = (browser_height - window_get_height()) / 2;
    } else {
        yy = 0;
    }
    window_set_position(xx, yy);
}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1 브라우저 크기에 따라 게임 창의 위치를 조정하여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2 게임이 전체 화면 모드로 실행될 때, 브라우저의 크기를 확인하여 적절한 비율로 게임을 조정합니다.
3 다양한 해상도에서 게임이 잘 보이도록 하기 위해, 브라우저의 높이를 기준으로 UI 요소의 위치를 동적으로 조정합니다.
4 브라우저 크기에 따라 배경 이미지를 다르게 설정하여, 다양한 화면 크기에 맞는 디자인을 구현합니다.

추가 코드 스니펫

// 브라우저 높이에 따라 배경 이미지 조정
if (browser_height < 600) {
    background_image = spr_background_small;
} else {
    background_image = spr_background_large;
}
// 게임 시작 시 브라우저 크기 확인
var initial_browser_height = browser_height;
var initial_browser_width = browser_width;
// 브라우저 크기 변경 시 게임 창 크기 조정
||
|---|
    window_set_size(browser_width, browser_heigh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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