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uct_set 함수 설명

struct_set 함수는 주어진 구조체(struct) 내의 특정 변수의 값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구조체 참조와 설정할 변수의 이름(문자열 형식) 및 설정할 값을 인수로 받습니다. 만약 해당 변수가 구조체에 존재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변수가 생성되고 그 값이 할당됩니다.

문법

struct_set(struct, name, val);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struct Struct 값을 설정할 구조체 참조 (global struct 가능)
name String 설정할 변수의 이름 (문자열 형식)
val Any 변수에 설정할 값

반환값

  • N/A

예제

if (!struct_exists(mystruct, "shields")) {
    struct_set(mystruct, "shields", 0);
}

위 코드는 주어진 구조체 내에 특정 변수가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존재하지 않을 경우 해당 변수를 생성하고 0으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점수 저장하기

if (!struct_exists(playerData, "score")) {
    struct_set(playerData, "score", 0);
}
struct_set(playerData, "score", playerData.score + 10);

이 코드는 플레이어의 점수를 저장하고, 점수를 10점 증가시킵니다.

예제 2: 캐릭터 상태 설정하기

if (!struct_exists(characterStatus, "health")) {
    struct_set(characterStatus, "health", 100);
}
struct_set(characterStatus, "health", characterStatus.health - 20);

이 코드는 캐릭터의 건강 상태를 설정하고, 20만큼 감소시킵니다.

예제 3: 게임 설정 저장하기

if (!struct_exists(gameSettings, "volume")) {
    struct_set(gameSettings, "volume", 50);
}
struct_set(gameSettings, "volume", 75);

이 코드는 게임의 볼륨 설정을 저장하고, 볼륨을 75로 변경합니다.

예제 4: 아이템 수량 관리하기

if (!struct_exists(inventory, "potions")) {
    struct_set(inventory, "potions", 5);
}
struct_set(inventory, "potions", inventory.potions + 1);

이 코드는 인벤토리에서 물약의 수량을 관리하고, 물약을 하나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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