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uct_remove 함수 설명
struct_remove
함수는 구조체에서 변수를 제거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려면 제거할 변수의 구조체 ID와 변수의 이름을 문자열로 제공해야 합니다.
문법
struct_remove(struct, name);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struct | Struct | 변수를 제거할 구조체의 참조 |
name | String | 제거할 변수의 이름 (문자열 형식)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주어진 구조체에 특정 변수가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존재할 경우 해당 변수를 제거합니다.
if (struct_exists(mystruct, "shields")) {
struct_remove(mystruct, "shields");
}
활용 및 응용 예제
- 구조체에서 여러 변수 제거하기
gml var variables_to_remove = ["shields", "health", "ammo"]; for (var i = 0; i < array_length(variables_to_remove); i++) { if (struct_exists(mystruct, variables_to_remove[i])) { struct_remove(mystruct, variables_to_remove[i]); } }
- 조건에 따라 변수 제거하기
gml if (player_health < 20) { struct_remove(mystruct, "shields"); }
- 구조체가 비어있는지 확인 후 제거하기
gml if (struct_size(mystruct) > 0) { struct_remove(mystruct, "shields"); }
- 변수 제거 후 로그 출력하기
gml if (struct_exists(mystruct, "shields")) { struct_remove(mystruct, "shields"); show_debug_message("Shields variable removed from struct."); }
- 사용자 정의 함수로 변수 제거하기 ```gml function remove_variable_from_struct(s, var_name) { if (struct_exists(s, var_name)) { struct_remove(s, var_name); } }
remove_variable_from_struct(mystruct, "shields"); ```
이와 같이 struct_remove
함수를 활용하여 구조체에서 변수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