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uct_remove 함수 설명

struct_remove 함수는 구조체에서 변수를 제거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려면 제거할 변수의 구조체 ID와 변수의 이름을 문자열로 제공해야 합니다.

문법

struct_remove(struct, name);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struct Struct 변수를 제거할 구조체의 참조
name String 제거할 변수의 이름 (문자열 형식)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다음 코드는 주어진 구조체에 특정 변수가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존재할 경우 해당 변수를 제거합니다.

if (struct_exists(mystruct, "shields")) {
    struct_remove(mystruct, "shields");
}

활용 및 응용 예제

  1. 구조체에서 여러 변수 제거하기 gml var variables_to_remove = ["shields", "health", "ammo"]; for (var i = 0; i < array_length(variables_to_remove); i++) { if (struct_exists(mystruct, variables_to_remove[i])) { struct_remove(mystruct, variables_to_remove[i]); } }
  2. 조건에 따라 변수 제거하기 gml if (player_health < 20) { struct_remove(mystruct, "shields"); }
  3. 구조체가 비어있는지 확인 후 제거하기 gml if (struct_size(mystruct) > 0) { struct_remove(mystruct, "shields"); }
  4. 변수 제거 후 로그 출력하기 gml if (struct_exists(mystruct, "shields")) { struct_remove(mystruct, "shields"); show_debug_message("Shields variable removed from struct."); }
  5. 사용자 정의 함수로 변수 제거하기 ```gml function remove_variable_from_struct(s, var_name) { if (struct_exists(s, var_name)) { struct_remove(s, var_name); } }

remove_variable_from_struct(mystruct, "shields"); ```

이와 같이 struct_remove 함수를 활용하여 구조체에서 변수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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