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체 변수 이름 가져오기

이 문서는 구조체에서 변수 이름을 가져오는 함수인 struct_get_names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구조체의 변수 이름을 배열 형태로 반환합니다. 반환된 배열의 각 항목은 구조체가 포함하고 있는 변수 이름의 문자열입니다. 이 함수는 구조체의 정적 변수(static variables)는 반환하지 않으며, 정적 변수는 static_get을 사용하여 가져올 수 있습니다. 반환되는 변수 이름의 순서는 보장되지 않으므로, 초기화된 순서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문법

struct_get_names(struct);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struct Struct 확인할 구조체의 참조 (전역 구조체일 수 있음)

반환 값

반환 값 유형 설명
Array 각 항목은 String 구조체의 변수 이름 배열

예제 1: 기본 사용법

var _my_struct = {a: 7, str: "a string"};
var _arr_names = struct_get_names(_my_struct);
show_debug_message("Variables for struct: " + string(_arr_names));

var _str = "", _len = array_length(_arr_names);
for (var i = 0; i < _len; i++;) {
    _str = _arr_names[i] + ":" + string(struct_get(_my_struct, _arr_names[i]));
    show_debug_message(_str);
}

위 코드는 _my_struct라는 임시 구조체 변수를 생성하고, 두 개의 변수를 포함합니다: astr. 그런 다음 struct_get_names를 호출하여 주어진 구조체의 변수 이름 배열을 가져옵니다. 이 배열의 내용이 출력됩니다. 마지막으로, for 루프를 사용하여 배열의 모든 변수 이름을 반복하고, struct_get을 사용하여 이름으로 구조체에서 해당 값을 조회합니다. 각 키-값 쌍에 대해 show_debug_message를 사용하여 디버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예제 2: 정적 변수 포함하기

function vec3(_x, _y, _z) constructor {
    x = _x;
    y = _y;
    z = _z;
    static add = function(_vec2) {
        x += _vec2.x;
        y += _vec2.y;
        z += _vec2.z;
    };
    static dot = function(_vec2) {
        return dot_product_3d(x, y, z, _vec2.x, _vec2.y, _vec2.z);
    };
};

var _v1 = new vec3(100, 20, 0);
var _arr_names = struct_get_names(_v1);
var _arr_names_static = struct_get_names(static_get(_v1));
var _arr_names_all = array_concat(_arr_names, _arr_names_static);
show_debug_message($"Variable names for struct (including static): {_arr_names_all}");

위의 확장된 예제는 정적 변수 이름을 포함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먼저 vec3라는 간단한 구조체가 정의되며, x, y, z 변수를 저장하고 두 개의 정적 메서드 adddot를 포함합니다. 새로운 구조체 _v1이 생성됩니다. 그런 다음 _v1의 변수 이름과 정적 구조체의 변수 이름을 struct_get_names를 사용하여 가져옵니다. 두 배열은 array_concat을 호출하여 연결됩니다. 마지막으로, 이 새로운 배열의 내용을 포함하는 디버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구조체의 모든 변수 이름 출력하기

var my_struct = {name: "AI", version: 1.0, active: true};
var names = struct_get_names(my_struct);
for (var i = 0; i < array_length(names); i++) {
    show_debug_message("Variable: " + names[i]);
}

예제 2: 정적 변수와 일반 변수를 모두 가져오기

function example() constructor {
    a = 10;
    b = 20;
    static c = 30;
}

var ex = new example();
var all_names = struct_get_names(ex);
var static_names = struct_get_names(static_get(ex));
var combined_names = array_concat(all_names, static_names);
show_debug_message("All variable names: " + string(combined_names));

예제 3: 구조체의 변수 값과 이름 쌍 출력하기

var data = {x: 5, y: 10, z: 15};
var var_names = struct_get_names(data);
for (var i = 0; i < array_length(var_names); i++) {
    var name = var_names[i];
    var value = struct_get(data, name);
    show_debug_message(name + ": " + string(value));
}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