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백 변수 설명
롤백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변수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스턴스 변수
변수 이름 | 설명 |
---|---|
player_id | 플레이어의 고유 ID |
player_local | 플레이어의 로컬 상태 |
player_name | 플레이어의 이름 |
player_avatar_sprite | 플레이어의 아바타 스프라이트 |
player_avatar_url | 플레이어의 아바타 URL |
player_type | 플레이어의 유형 |
player_user_id | 플레이어의 사용자 ID |
player_prefs | 플레이어의 설정 |
글로벌 변수
변수 이름 | 설명 |
---|---|
rollback_game_running | 현재 롤백 게임이 실행 중인지 여부 |
rollback_current_frame | 현재 롤백 프레임 |
rollback_confirmed_frame | 확인된 롤백 프레임 |
rollback_api_server | 롤백 API 서버 주소 |
활용 예제
다음은 롤백 변수를 활용한 다양한 예제입니다.
플레이어 정보 설정
player_id = 1;
player_name = "홍길동";
player_avatar_sprite = spr_avatar;
player_avatar_url = "http://example.com/avatar.png";
게임 상태 확인
if (rollback_game_running) {
show_message("게임이 실행 중입니다.");
} else {
show_message("게임이 중지되었습니다.");
}
플레이어 설정 저장
player_prefs = ds_map_create();
ds_map_add(player_prefs, "음악", true);
ds_map_add(player_prefs, "효과음", true);
롤백 프레임 처리
if (rollback_current_frame > rollback_confirmed_frame) {
// 롤백 처리 로직
}
이 문서에서는 롤백 시스템의 변수와 그 활용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