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 인스턴스 수 세기 함수

이 문서는 인스턴스에 정의된 변수의 총 개수를 반환하는 variable_instance_names_count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특정 인스턴스 ID를 입력받아 해당 인스턴스에 존재하는 변수의 수를 정수 형태로 반환합니다. 만약 주어진 ID의 인스턴스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에는 -1을 반환합니다.

문법

variable_instance_names_count(instance_id);

인수 설명

인수 이름 타입 설명
instance_id Instance ID 확인할 인스턴스의 고유 ID 값입니다.

반환값

  • 실수형: 변수의 수 또는 유효하지 않은 인스턴스 ID일 경우 -1

예제

ins_player = instance_create_depth(0, 0, 0, obj_player);
var _num = variable_instance_names_count(ins_player);
show_debug_message($"The player instance has {_num} variables.");

위의 코드는 주어진 인스턴스에서 변수의 수를 가져오고, 그 값을 콘솔 출력에 디버그 메시지로 표시합니다.

활용 예제

  1. 인스턴스 변수 확인 gml var enemy_instance = instance_create_depth(100, 100, 0, obj_enemy); var enemy_var_count = variable_instance_names_count(enemy_instance); show_debug_message($"Enemy instance has {enemy_var_count} variables.");
  2. 인스턴스가 존재하는지 확인 gml var player_instance = instance_create_depth(50, 50, 0, obj_player); if (variable_instance_names_count(player_instance) != -1) { show_debug_message("Player instance exists."); } else { show_debug_message("Player instance does not exist."); }
  3. 다양한 인스턴스의 변수 수 비교 gml var instance1 = instance_create_depth(0, 0, 0, obj_type1); var instance2 = instance_create_depth(0, 0, 0, obj_type2); var count1 = variable_instance_names_count(instance1); var count2 = variable_instance_names_count(instance2); show_debug_message($"Instance 1 has {count1} variables, Instance 2 has {count2} variables.");
  4. 인스턴스 변수의 동적 관리 gml var dynamic_instance = instance_create_depth(200, 200, 0, obj_dynamic); if (variable_instance_names_count(dynamic_instance) < 5) { dynamic_instance.new_variable = 0; }

이와 같은 방식으로 variable_instance_names_count 함수를 활용하여 인스턴스의 변수 수를 관리하고, 게임 로직을 더욱 효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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