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 인스턴스 가져오기 함수 설명
이 문서에서는 variable_instance_get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이름의 변수에서 값을 가져오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려면 고유한 인스턴스 ID 값과 가져오려는 변수의 이름을 문자열로 제공해야 합니다. 함수는 변수에 저장된 값을 반환하며, 변수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undefined
를 반환합니다.
중요 사항
변수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함수는 undefined
를 반환하며, 이로 인해 게임이 중단될 수 있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변수가 존재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variable_instance_exists
함수를 먼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문법
variable_instance_get(instance_id, name);
인수 설명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instance_id | Instance ID | 사용할 인스턴스의 고유 ID 값 |
name | String | 가져올 변수의 이름 (문자열 형태) |
반환 값
- 변수의 값 (모든 데이터 타입 가능) 또는
undefined
(지정된 변수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변수가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존재할 경우 해당 값을 가져와 로컬 변수에 저장합니다. 변수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로컬 변수를 -1로 설정합니다.
if (variable_instance_exists(id, "shields")) {
var ss = variable_instance_get(id, "shields");
} else {
var ss = -1;
}
활용 예제
예제 1: 플레이어의 체력 가져오기
if (variable_instance_exists(player_id, "health")) {
var player_health = variable_instance_get(player_id, "health");
}
예제 2: 적의 공격력 확인하기
if (variable_instance_exists(enemy_id, "attack_power")) {
var enemy_attack = variable_instance_get(enemy_id, "attack_power");
} else {
var enemy_attack = 0; // 기본값 설정
}
예제 3: 게임 상태 체크하기
if (variable_instance_exists(game_id, "is_game_over")) {
var game_over = variable_instance_get(game_id, "is_game_over");
}
예제 4: 아이템 수량 가져오기
if (variable_instance_exists(player_id, "item_count")) {
var item_count = variable_instance_get(player_id, "item_count");
}
이 문서에서는 variable_instance_get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