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 인스턴스 존재 여부 확인하기

이 문서에서는 인스턴스 범위 변수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특정 인스턴스에 대해 변수가 존재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variable_instance_exists 함수는 인스턴스 ID와 확인할 변수 이름을 입력받아 해당 변수가 존재하는지 여부를 반환합니다.

구문

variable_instance_exists(instance_id, name);

인수 설명

인수 이름 타입 설명
instance_id Instance ID 확인할 인스턴스의 고유 ID 값
name String 확인할 변수의 이름

반환 값

  • Boolean: 변수 존재 여부 (존재하면 true, 존재하지 않으면 false)

예제 코드

if (!variable_instance_exists(id, "shields")) {
    shields = 0;
}

위 코드는 현재 실행 중인 인스턴스에 "shields"라는 변수가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존재하지 않는다면, 변수를 생성하고 0으로 초기화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플레이어의 생명력 변수 확인

if (!variable_instance_exists(player_id, "health")) {
    health = 100; // 플레이어의 생명력을 100으로 초기화
}

예제 2: 적의 공격력 변수 확인

if (!variable_instance_exists(enemy_id, "attack_power")) {
    attack_power = 10; // 적의 공격력을 10으로 초기화
}

예제 3: 아이템의 사용 가능 여부 확인

if (!variable_instance_exists(item_id, "is_available")) {
    is_available = true; // 아이템을 사용 가능 상태로 초기화
}

예제 4: NPC의 대화 변수 확인

if (!variable_instance_exists(npc_id, "dialogue_index")) {
    dialogue_index = 0; // NPC의 대화 인덱스를 0으로 초기화
}

이와 같이 variable_instance_exists 함수를 활용하여 인스턴스의 변수 존재 여부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변수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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