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수 함수 설명서

이 문서는 게임 개발에 사용되는 GameMaker Language(GML)에서 다양한 변수와 변수 유형을 다루기 위한 함수들에 대해 설명합니다. 변수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변수 및 변수 범위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사용 가능한 변수 함수

함수 이름 설명
variable_instance_exists 인스턴스가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variable_instance_get_names 인스턴스의 변수 이름을 가져옵니다.
variable_instance_names_count 인스턴스의 변수 이름 개수를 반환합니다.
variable_instance_get 인스턴스의 변수를 가져옵니다.
variable_instance_set 인스턴스의 변수를 설정합니다.
variable_global_exists 전역 변수가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variable_global_get 전역 변수를 가져옵니다.
variable_global_set 전역 변수를 설정합니다.

정보 함수

함수 이름 설명
name 변수의 이름을 반환합니다.
type 변수의 유형을 반환합니다.

메서드 관련 함수

함수 이름 설명
method 메서드를 반환합니다.
method_get_self 현재 메서드의 인스턴스를 반환합니다.
method_get_index 메서드의 인덱스를 반환합니다.
method_call 메서드를 호출합니다.

구조체 관련 함수

함수 이름 설명
struct_exists 구조체가 존재하는지 확인합니다.
struct_get 구조체의 값을 가져옵니다.
struct_set 구조체의 값을 설정합니다.
struct_remove 구조체의 값을 제거합니다.
struct_get_names 구조체의 이름 목록을 가져옵니다.
struct_names_count 구조체의 이름 개수를 반환합니다.
is_instanceof 특정 인스턴스인지 확인합니다.
static_get 정적 변수를 가져옵니다.
static_set 정적 변수를 설정합니다.
struct_foreach 구조체의 각 요소에 대해 반복합니다.
struct_get_from_hash 해시에서 구조체를 가져옵니다.
struct_set_from_hash 해시에서 구조체를 설정합니다.
struct_exists_from_hash 해시에서 구조체의 존재 여부를 확인합니다.
struct_remove_from_hash 해시에서 구조체를 제거합니다.
variable_get_hash 변수의 해시 값을 가져옵니다.
variable_clone 변수를 복제합니다.

데이터 유형 관련 함수

함수 이름 설명
is_string 문자열인지 확인합니다.
is_real 실수인지 확인합니다.
is_numeric 숫자인지 확인합니다.
is_bool 불리언인지 확인합니다.
is_array 배열인지 확인합니다.
is_struct 구조체인지 확인합니다.
is_method 메서드인지 확인합니다.
is_callable 호출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is_ptr 포인터인지 확인합니다.
is_int32 32비트 정수인지 확인합니다.
is_int64 64비트 정수인지 확인합니다.
is_undefined 정의되지 않은 값인지 확인합니다.
is_nan NaN인지 확인합니다.
is_infinity 무한대인지 확인합니다.
is_handle 핸들인지 확인합니다.
bool 불리언 값을 반환합니다.
real 실수 값을 반환합니다.
ptr 포인터 값을 반환합니다.
ref_create 참조를 생성합니다.
int64 64비트 정수 값을 반환합니다.
handle_parse 핸들을 파싱합니다.

활용 예제

// 인스턴스 변수 설정 예제
if (variable_instance_exists(instance_id, "health")) {
    variable_instance_set(instance_id, "health", 100);
}

// 전역 변수 사용 예제
if (!variable_global_exists("score")) {
    variable_global_set("score", 0);
}

// 메서드 호출 예제
var result = method_call(my_object, "my_method", arg1, arg2);

// 구조체 사용 예제
var my_struct = struct_get(my_object, "my_struct");
if (struct_exists(my_struct)) {
    var value = struct_get(my_struct, "key");
}

// 데이터 유형 확인 예제
if (is_string(my_variable)) {
    show_message("변수는 문자열입니다.");
}

이 문서에서는 GML에서 변수를 다루기 위한 다양한 함수와 그 활용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각 함수의 사용법을 이해하고, 필요에 따라 적절히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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