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uct_set_from_hash 함수 설명
struct_set_from_hash
함수는 주어진 해시를 통해 참조된 구조체 멤버의 값을 설정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이전에 variable_get_hash
를 호출하여 반환된 해시를 사용합니다.
문법
struct_set_from_hash(struct, hash, val);
인수 설명
인수 | 유형 | 설명 |
---|---|---|
struct | Struct | 설정할 구조체의 참조 |
hash | Real | 설정할 변수의 해시 (variable_get_hash로 반환된 값) |
val | Any | 구조체 변수에 할당할 값 |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예제
point = {x: 200, y: 100};
hash_x = variable_get_hash("x");
repeat(1000) {
struct_set_from_hash(point, hash_x, random(room_width));
}
위의 코드는 먼저 point
라는 구조체를 생성하고, 그 안에 x
와 y
변수를 포함합니다. 다음으로, "x"라는 변수 이름에 대한 해시를 variable_get_hash
를 사용하여 가져옵니다. 이후 repeat
루프가 총 1000번 실행됩니다. 루프의 각 반복에서 point
의 x 좌표에 새로운 랜덤 값을 할당합니다. 이 작업은 struct_set_from_hash
를 사용하여 최적화됩니다.
활용 예제
- 게임 캐릭터 위치 업데이트
gml character = {x: 50, y: 50}; hash_x = variable_get_hash("x"); hash_y = variable_get_hash("y"); struct_set_from_hash(character, hash_x, character.x + 5); struct_set_from_hash(character, hash_y, character.y + 10);
- UI 요소의 크기 조정
gml button = {width: 100, height: 50}; hash_width = variable_get_hash("width"); hash_height = variable_get_hash("height"); struct_set_from_hash(button, hash_width, 150); struct_set_from_hash(button, hash_height, 75);
- 게임 오브젝트 속성 변경
gml enemy = {health: 100, damage: 20}; hash_health = variable_get_hash("health"); hash_damage = variable_get_hash("damage"); struct_set_from_hash(enemy, hash_health, enemy.health - 10); struct_set_from_hash(enemy, hash_damage, enemy.damage + 5);
- 랜덤 위치에 오브젝트 배치
gml object = {x: 0, y: 0}; hash_x = variable_get_hash("x"); hash_y = variable_get_hash("y"); struct_set_from_hash(object, hash_x, random(room_width)); struct_set_from_hash(object, hash_y, random(room_height));
- 게임 레벨 진행 상황 업데이트
gml level_progress = {current: 1, total: 10}; hash_current = variable_get_hash("current"); struct_set_from_hash(level_progress, hash_current, level_progress.current + 1);
이와 같이 struct_set_from_hash
함수는 다양한 상황에서 구조체의 값을 효율적으로 업데이트하는 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