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uct_remove_from_hash 함수 설명

struct_remove_from_hash 함수는 주어진 해시로 참조되는 변수를 구조체에서 제거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변수가 가진 해시는 variable_get_hash 함수를 사용하여 가져올 수 있습니다.

문법

struct_remove_from_hash(struct, hash);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struct Struct 변수를 제거할 구조체
hash Real 변수에 대한 해시 값 (variable_get_hash로 반환된 값)

반환값

N/A

예제 1: 기본 사용법

var _hash = variable_get_hash("my_first_var");
var _struct = {my_first_var: 398043, my_second_var: "Hello!"};
struct_remove_from_hash(_struct, _hash);
var _arr_names = struct_get_names(_struct);
array_foreach(_arr_names, show_debug_message);

위 코드는 struct_remove_from_hash를 사용하여 구조체에서 변수를 제거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먼저, 변수 이름의 해시를 variable_get_hash를 호출하여 가져오고, 이를 _hash라는 임시 변수에 저장합니다. 다음으로, 해당 이름을 가진 변수를 포함하는 구조체를 생성합니다. 이후 struct_remove_from_hash를 호출하여 _hash를 사용해 my_first_var를 구조체에서 제거합니다. 마지막으로, 변수가 제거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struct_get_names를 호출하여 구조체의 변수 이름을 가져오고, 각 이름을 show_debug_messagearray_foreach를 사용하여 출력합니다.

예제 2: 여러 항목에서 동일한 변수 최적화 제거

randomise();
arr_party_stats = [{hp: 100, mp: 100}, {hp: 100, mp: 100}, {hp: 89, mp: 70}];
var _to_remove = choose("hp", "mp");
var _hash = variable_get_hash(_to_remove);
var i = 0, _num = array_length(arr_party_stats);
repeat(_num) {
    struct_remove_from_hash(arr_party_stats[i++], _hash);
}

위 코드는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없는 상황에서 variable_get_hashstruct_remove_from_hash를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먼저, 구조체 배열 arr_party_stats가 초기화됩니다. 각 구조체는 두 개의 변수를 포함합니다: hpmp. 그런 다음, 제거할 변수 이름이 choose를 호출하여 런타임에 무작위로 선택됩니다. 이 경우, 컴파일러는 choose 함수의 출력이 무엇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변수 이름을 해당 해시 값으로 대체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런타임에 variable_get_hash를 호출하여 해시를 직접 가져오면 이 상황에서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 호출의 결과는 _hash라는 임시 변수에 저장됩니다. 마지막으로, 반복문을 통해 배열의 모든 구조체에서 변수를 제거합니다. 변수 이름이 매번 동일하기 때문에 동일한 해시 값을 사용하여 함수 호출을 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1. 게임 캐릭터 상태 관리
  2. 캐릭터의 상태를 구조체로 관리하고, 특정 상태를 제거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gml var _hash = variable_get_hash("status"); var character = {name: "Hero", status: "Alive", level: 5}; struct_remove_from_hash(character, _hash);
  3. 설정 관리
  4. 게임 설정을 구조체로 저장하고, 필요 없는 설정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gml var _hash = variable_get_hash("sound"); var settings = {sound: true, music: true, difficulty: "normal"}; struct_remove_from_hash(settings, _hash);
  5. 아이템 관리
  6. 아이템의 속성을 구조체로 관리하고, 특정 속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gml var _hash = variable_get_hash("durability"); var item = {name: "Sword", durability: 100, damage: 25}; struct_remove_from_hash(item, _hash);
  7. UI 요소 관리
  8. UI 요소의 속성을 구조체로 관리하고, 필요 없는 속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gml var _hash = variable_get_hash("visible"); var ui_element = {id: "button1", visible: true, text: "Click Me"}; struct_remove_from_hash(ui_element, _hash);
  9. 게임 레벨 데이터 관리
  10. 레벨 데이터를 구조체로 관리하고, 특정 데이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gml var _hash = variable_get_hash("enemies"); var level_data = {level: 1, enemies: 10, time_limit: 300}; struct_remove_from_hash(level_data, _ha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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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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