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ic_get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static_get 함수는 주어진 함수나 구조체에 대한 정적 구조체를 반환합니다. 구조체가 전달되면 반환 값은 구조체 자체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래는 각 경우에 대한 설명입니다.

경우 설명
메서드 메서드 뒤에 있는 함수의 정적 구조체를 반환하며, 메서드 구조체 자체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메서드는 구조체로 저장됩니다.)
생성자에서 생성된 구조체 사용된 생성자의 정적 구조체를 반환합니다. (생성 후 static_set으로 변경된 경우 다른 구조체를 반환할 수 있습니다.)
정적 구조체 정적 체인의 부모 정적 구조체를 반환합니다.
다른 구조체 이 구조체의 "부모" 구조체를 반환하여 구조체를 "루트" 구조체에 연결합니다.
루트 구조체 undefined를 반환합니다.

문법

static_get(struct_or_func_name);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struct_or_func_name Struct, Function 또는 Method 정적 구조체를 가져올 구조체, 함수 또는 메서드

반환 값

  • 구조체 또는 루트 구조체의 경우 undefined를 반환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정적 변수 사용

function counter() {
    static count = 0;
    return count++;
}

repeat (10) {
    counter();
}

// counter()의 정적 구조체 가져오기
var _static_counter = static_get(counter);

// 두 변수 모두 동일한 값을 읽습니다.
show_debug_message(counter.count); // 10
show_debug_message(_static_counter.count); // 10

위 코드는 counter()라는 함수를 생성하고 정적 변수를 사용합니다. 이 함수는 반복적으로 호출되어 정적 변수의 값이 증가합니다. 그런 다음 해당 함수의 정적 구조체를 반환하여 변수에 저장하고, 두 가지 방법으로 정적 변수를 출력합니다.

예제 2: 정적 체인에서 올라가기

function item() constructor {
    static hello = function() {
        show_debug_message("Hello World!");
    }
}

function potion() : item() constructor {}

my_potion = new potion();
var _static_potion = static_get(my_potion);
var _static_parent = static_get(_static_potion);
_static_parent.hello();

위 코드는 두 개의 생성자를 생성합니다: 부모 생성자 item과 자식 생성자 potion. 새로운 potion을 생성하고 이를 변수에 저장한 후, static_get을 호출하여 my_potion의 정적 구조체를 가져옵니다. 반환된 정적 구조체는 정적 체인의 일부이며, 이후의 static_get 호출은 정적 체인에서 위로 올라갑니다. 마지막으로 부모 구조체의 hello 메서드를 호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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