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_string 함수 설명
is_string
함수는 주어진 변수가 문자열인지 여부를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GameMaker에서 변수가 문자열인지 실수인지 확인하고 싶을 때 이 함수를 사용합니다. 이 함수는 문자열을 반환하지 않고, 대신 true
또는 false
값을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 변수 n
의 값이 "fish"일 경우 true
를 반환하고, 200일 경우 false
를 반환합니다.
문법
is_string(n);
인수 설명
인수 | 타입 | 설명 |
---|---|---|
n | Any | 확인할 인수 |
반환 값
- Boolean:
true
또는false
예제
다음 코드는 변수 val
이 문자열인지 확인하고, 문자열일 경우 다른 문자열에 추가하여 변수 name
에 할당합니다.
if (is_string(val)) {
name = "Player: " + val;
}
활용 예제
예제 1: 사용자 입력 확인
사용자가 입력한 값이 문자열인지 확인하고, 문자열일 경우 처리하는 코드입니다.
var userInput = get_user_input();
if (is_string(userInput)) {
show_message("입력한 값은 문자열입니다: " + userInput);
}
예제 2: 데이터 검증
게임에서 특정 데이터가 문자열인지 확인하여 유효성을 검사하는 코드입니다.
var playerName = get_player_name();
if (is_string(playerName)) {
save_player_data(playerName);
} else {
show_message("플레이어 이름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
예제 3: 문자열 리스트 생성
여러 변수를 확인하여 문자열만 리스트에 추가하는 코드입니다.
var items = [];
for (var i = 0; i < array_length(myArray); i++) {
if (is_string(myArray[i])) {
array_push(items, myArray[i]);
}
}
이와 같이 is_string
함수를 활용하여 문자열을 확인하고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