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_string 함수 설명

is_string 함수는 주어진 변수가 문자열인지 여부를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GameMaker에서 변수가 문자열인지 실수인지 확인하고 싶을 때 이 함수를 사용합니다. 이 함수는 문자열을 반환하지 않고, 대신 true 또는 false 값을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 변수 n의 값이 "fish"일 경우 true를 반환하고, 200일 경우 false를 반환합니다.

문법

is_string(n);

인수 설명

인수 타입 설명
n Any 확인할 인수

반환 값

  • Boolean: true 또는 false

예제

다음 코드는 변수 val이 문자열인지 확인하고, 문자열일 경우 다른 문자열에 추가하여 변수 name에 할당합니다.

if (is_string(val)) {
    name = "Player: " + val;
}

활용 예제

예제 1: 사용자 입력 확인

사용자가 입력한 값이 문자열인지 확인하고, 문자열일 경우 처리하는 코드입니다.

var userInput = get_user_input();
if (is_string(userInput)) {
    show_message("입력한 값은 문자열입니다: " + userInput);
}

예제 2: 데이터 검증

게임에서 특정 데이터가 문자열인지 확인하여 유효성을 검사하는 코드입니다.

var playerName = get_player_name();
if (is_string(playerName)) {
    save_player_data(playerName);
} else {
    show_message("플레이어 이름이 유효하지 않습니다.");
}

예제 3: 문자열 리스트 생성

여러 변수를 확인하여 문자열만 리스트에 추가하는 코드입니다.

var items = [];
for (var i = 0; i < array_length(myArray); i++) {
    if (is_string(myArray[i])) {
        array_push(items, myArray[i]);
    }
}

이와 같이 is_string 함수를 활용하여 문자열을 확인하고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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