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_numeric 함수 설명
is_numeric
함수는 주어진 변수가 숫자 값(실수, int32, int64 또는 불리언)인지 여부를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GameMaker에서 변수가 숫자 값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이 함수를 사용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입력이 숫자일 경우 true
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
를 반환합니다.
문법
is_numeric(n);
인수
인수 | 타입 | 설명 |
---|---|---|
n | Any | 확인할 입력 값 |
반환 값
반환 타입 | 설명 |
---|---|
Boolean | 입력 값이 숫자일 경우 true , 그렇지 않으면 false |
예제
if (is_numeric(val)) {
current_val += val;
}
위의 코드는 변수 "val"이 숫자 값인지 확인하고, 숫자일 경우 주어진 변수에 더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숫자 확인 후 처리
var input_value = get_user_input();
if (is_numeric(input_value)) {
show_message("입력한 값은 숫자입니다.");
} else {
show_message("입력한 값은 숫자가 아닙니다.");
}
예제 2: 배열의 숫자 값 합산
var total = 0;
var values = [10, "text", 20, 30, false];
for (var i = 0; i < array_length(values); i++) {
if (is_numeric(values[i])) {
total += values[i];
}
}
show_message("합계: " + string(total));
예제 3: 숫자 값 필터링
var mixed_values = [1, "hello", 3.5, true, 0, "world"];
var numeric_values = [];
for (var i = 0; i < array_length(mixed_values); i++) {
if (is_numeric(mixed_values[i])) {
array_push(numeric_values, mixed_values[i]);
}
}
show_message("숫자 값들: " + string(numeric_values));
이와 같은 방식으로 is_numeric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숫자 값을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