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_numeric 함수 설명

is_numeric 함수는 주어진 변수가 숫자 값(실수, int32, int64 또는 불리언)인지 여부를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GameMaker에서 변수가 숫자 값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이 함수를 사용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입력이 숫자일 경우 true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문법

is_numeric(n);

인수

인수 타입 설명
n Any 확인할 입력 값

반환 값

반환 타입 설명
Boolean 입력 값이 숫자일 경우 true, 그렇지 않으면 false

예제

if (is_numeric(val)) {
    current_val += val;
}

위의 코드는 변수 "val"이 숫자 값인지 확인하고, 숫자일 경우 주어진 변수에 더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숫자 확인 후 처리

var input_value = get_user_input();
if (is_numeric(input_value)) {
    show_message("입력한 값은 숫자입니다.");
} else {
    show_message("입력한 값은 숫자가 아닙니다.");
}

예제 2: 배열의 숫자 값 합산

var total = 0;
var values = [10, "text", 20, 30, false];

for (var i = 0; i < array_length(values); i++) {
    if (is_numeric(values[i])) {
        total += values[i];
    }
}
show_message("합계: " + string(total));

예제 3: 숫자 값 필터링

var mixed_values = [1, "hello", 3.5, true, 0, "world"];
var numeric_values = [];

for (var i = 0; i < array_length(mixed_values); i++) {
    if (is_numeric(mixed_values[i])) {
        array_push(numeric_values, mixed_values[i]);
    }
}
show_message("숫자 값들: " + string(numeric_values));

이와 같은 방식으로 is_numeric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숫자 값을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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