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_handle 함수 설명 및 활용 예제

함수 설명

is_handle 함수는 제공된 값이 핸들인지 확인하는 기능을 합니다. 만약 핸들이라면 true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핸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데이터 타입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문법

is_handle(val);

인수

인수 타입 설명
val Any 확인할 값

반환값

반환 타입 설명
Boolean 핸들이면 true, 아니면 false

예제

if (is_handle(a)) {
    delete(a);
}

위의 코드는 변수 a가 구조체인지 확인하고, 함수가 true를 반환하면 해당 구조체를 삭제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핸들 확인 후 처리

if (is_handle(my_handle)) {
    // 핸들이면 특정 작업 수행
    perform_action(my_handle);
} else {
    // 핸들이 아닐 경우 대체 작업 수행
    create_new_handle();
}

예제 2: 핸들 배열 처리

for (var i = 0; i < array_length(handle_array); i++) {
    if (is_handle(handle_array[i])) {
        // 유효한 핸들이면 삭제
        delete(handle_array[i]);
    }
}

예제 3: 핸들 상태 체크

if (is_handle(some_handle)) {
    // 핸들이 유효한 경우
    show_message("유효한 핸들입니다.");
} else {
    // 핸들이 유효하지 않은 경우
    show_message("유효하지 않은 핸들입니다.");
}

예제 4: 핸들 생성 및 확인

var new_handle = create_handle();
if (is_handle(new_handle)) {
    // 핸들이 성공적으로 생성됨
    initialize_handle(new_handle);
} else {
    // 핸들 생성 실패 처리
    show_error("핸들 생성 실패");
}

이 문서에서는 is_handle 함수의 사용법과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핸들을 확인하고 처리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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