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_bool 함수 설명서
is_bool
함수는 주어진 변수가 불리언(true 또는 false)인지 여부를 반환합니다. GameMaker에서 변수가 불리언 값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 때 이 함수를 사용합니다.
문법
is_bool(n);
인수
인수 | 타입 | 설명 |
---|---|---|
n | Any | 확인할 인수 |
반환값
반환값 | 타입 | 설명 |
---|---|---|
Boolean | Boolean | 주어진 변수가 불리언이면 true, 아니면 false |
예제
if (is_bool(val)) {
global.Sound = val;
} else {
global.Sound = true;
}
위의 코드는 변수 "val"이 불리언인지 확인하고, 불리언이면 이를 사용하여 전역 변수를 설정합니다. 만약 "val"이 불리언이 아니라면, 전역 변수를 true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불리언 값 확인
var testValue = false;
if (is_bool(testValue)) {
show_message("testValue는 불리언입니다.");
} else {
show_message("testValue는 불리언이 아닙니다.");
}
예제 2: 사용자 입력 처리
var userInput = get_user_input(); // 사용자로부터 입력 받기
if (is_bool(userInput)) {
global.UserChoice = userInput;
} else {
global.UserChoice = false; // 기본값 설정
}
예제 3: 게임 설정 저장
var soundSetting = true; // 사운드 설정
if (is_bool(soundSetting)) {
global.SoundEnabled = soundSetting;
} else {
global.SoundEnabled = false; // 기본값 설정
}
예제 4: 조건부 로직
var isGamePaused = false;
if (is_bool(isGamePaused)) {
if (isGamePaused) {
// 게임 일시 정지 로직
} else {
// 게임 진행 로직
}
}
이와 같이 is_bool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조건을 체크하고, 게임의 로직을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