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ray_shuffle_ext 함수 설명

array_shuffle_ext 함수는 기존 배열을 제자리에서 섞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즉, 배열의 내용을 수정(변형)합니다.

문법

array_shuffle_ext(array, [offset], [length]);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array Array 섞을 배열입니다.
offset Real 배열에서 섞기를 시작할 인덱스입니다. 기본값은 0입니다. 음수 값을 설정하면 배열의 끝에서부터 계산됩니다. 이 경우 시작 인덱스는 array_length(array) + offset이 됩니다.
length Real 섞을 요소의 수입니다. 기본값은 (array_length(array) - 1)입니다.

반환값

N/A

예제

var _numbers = [1, 2, 3, 4, 5, 6, 7, 8, 9, 10];
array_shuffle_ext(_numbers);
show_debug_message(_numbers);

위 코드는 1부터 10까지의 숫자를 포함하는 _numbers 배열을 생성합니다. 그런 다음 array_shuffle_ext를 사용하여 배열을 섞습니다. 이 과정에서 배열의 실제 값이 변경됩니다. 마지막으로 섞인 배열의 내용을 디버그 메시지로 표시합니다.

활용 예제

  1. 부분 배열 섞기 gml var _fruits = ["사과", "바나나", "체리", "포도", "오렌지"]; array_shuffle_ext(_fruits, 1, 3); // 인덱스 1부터 3개의 요소를 섞음 show_debug_message(_fruits);
  2. 음수 오프셋 사용 gml var _colors = ["빨강", "파랑", "초록", "노랑", "보라"]; array_shuffle_ext(_colors, -2); // 배열의 마지막 2개 요소를 섞음 show_debug_message(_colors);
  3. 전체 배열 섞기 gml var _numbers = [11, 12, 13, 14, 15]; array_shuffle_ext(_numbers); // 전체 배열을 섞음 show_debug_message(_numbers);
  4. 빈 배열 처리 gml var _emptyArray = []; array_shuffle_ext(_emptyArray); // 빈 배열에 대해 호출 show_debug_message(_emptyArray); // 여전히 빈 배열
  5. 중복 요소가 있는 배열 섞기 gml var _duplicates = [1, 1, 2, 2, 3, 3]; array_shuffle_ext(_duplicates); // 중복 요소가 있는 배열 섞기 show_debug_message(_duplica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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