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열 반전 함수 (array_reverse)

array_reverse 함수는 주어진 배열의 모든 요소를 반전된 순서로 새로운 배열로 반환합니다. 배열의 일부만 반전하고 싶다면, 오프셋(Offset)과 길이(Length) 값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반환되는 배열의 길이는 제공된 값에 해당하는 범위에 맞춰집니다. 예를 들어, 오프셋과 길이가 5개의 요소를 참조한다면, 새로운 배열은 5개의 요소를 포함하게 됩니다.

문법

array_reverse(array, [offset], [length]);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타입 설명
array Array 반전할 배열입니다.
offset Real 배열에서의 오프셋 또는 시작 인덱스입니다. 음수 값을 설정하면 배열의 끝에서부터 계산됩니다. 시작 인덱스는 array_length(array) + offset이 됩니다.
length Real 탐색할 요소의 수입니다. 음수 값을 설정하면 배열을 역순으로 탐색합니다. (예: 2 > 1 > 0)

반환값

  • 새로운 배열

예제

countdown = [5, 4, 3, 2, 1, 0];
countdown_reverse = array_reverse(countdown);

위 코드는 countdown이라는 배열을 생성하고, 같은 요소를 가지지만 반전된 countdown_reverse 배열을 생성합니다.

활용 예제

  1. 배열의 특정 부분만 반전하기
original_array = [10, 20, 30, 40, 50];
reversed_part = array_reverse(original_array, 1, 3); // [40, 30, 20]
  1. 배열의 끝에서부터 반전하기
numbers = [1, 2, 3, 4, 5];
reversed_end = array_reverse(numbers, -3); // [3, 2, 1]
  1. 전체 배열 반전하기
colors = ["red", "green", "blue"];
reversed_colors = array_reverse(colors); // ["blue", "green", "red"]
  1. 배열의 일부를 역순으로 정렬하기
data = [100, 200, 300, 400, 500];
partial_reverse = array_reverse(data, 1, 2); // [200, 100, 300, 400, 500]
  1. 음수 인덱스를 사용하여 반전하기
values = [5, 10, 15, 20];
reverse_negative = array_reverse(values, -2, 2); // [15, 10, 20]

이와 같이 array_revers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방식으로 배열을 반전시킬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