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열 교차점 함수 (array_intersection)
이 문서는 array_intersection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제공된 모든 배열의 교차점을 포함하는 새로운 배열을 반환합니다. 교차점은 모든 제공된 배열에 존재하는 값을 의미합니다. 또한, 함수는 교차점에서 발견된 중복 값을 제거하여 고유한 값만 반환합니다.
문법
array_intersection(array0, [array1, ... array_n]);
매개변수 설명
매개변수 | 유형 | 설명 |
---|---|---|
array0 | Array | 첫 번째 배열 |
[array1, ... array_n] | Array | 교차점을 위한 배열 (인수당 하나의 배열) |
반환값
- Array: 제공된 배열의 교차점
예제
var _array1 = [1, 1, 2, 7, 12];
var _array2 = [1, 2, 4, 5, 7];
var _array3 = [1, 4, 5, 7];
var _array_intersection = array_intersection(_array1, _array2, _array3);
위 코드는 세 개의 임시 배열 _array1
, _array2
, _array3
를 생성합니다. 그런 다음 array_intersection
을 호출하여 이 세 배열의 교차점인 새로운 배열을 생성합니다. _array_intersection
배열은 [1, 7]
로 설정되며, 이는 세 배열 모두에 존재하는 고유한 값입니다.
활용 예제
- 중복 제거 및 공통 값 찾기
gml var fruits1 = ["apple", "banana", "cherry"]; var fruits2 = ["banana", "cherry", "date"]; var commonFruits = array_intersection(fruits1, fruits2);
- 다양한 데이터 타입의 배열 교차점
gml var numbers1 = [1, 2, 3, 4]; var numbers2 = [3, 4, 5, 6]; var commonNumbers = array_intersection(numbers1, numbers2);
- 게임에서의 레벨 공유 아이템 찾기
gml var level1Items = ["sword", "shield", "potion"]; var level2Items = ["potion", "armor", "shield"]; var sharedItems = array_intersection(level1Items, level2Items);
- 사용자 그룹의 공통 권한 찾기
gml var adminPermissions = ["read", "write", "delete"]; var userPermissions = ["read", "comment"]; var commonPermissions = array_intersection(adminPermissions, userPermissions);
- 학생의 공통 과목 찾기
gml var studentA = ["math", "science", "history"]; var studentB = ["science", "art", "math"]; var commonSubjects = array_intersection(studentA, student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