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ray_get 함수 설명

array_get 함수는 배열에서 특정 인덱스의 값을 가져오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배열을 담고 있는 변수와 해당 배열에서 값을 가져올 인덱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주의할 점은 주어진 배열 인덱스가 범위를 벗어나면 게임이 오류로 종료된다는 것입니다. 이 함수는 다차원 배열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배열 인덱스를 제공할 때 어떤 차원을 가져올 것인지 명시해야 합니다.

사용 예시

1차원 배열

array_get(my_array, 0);

2차원 배열

array_get(my_array[0], 0);

3차원 배열

array_get(my_array[0][0], 0);

문법

array_get(variable, index);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variable Array 배열을 담고 있는 변수
index Real 값을 가져올 배열 요소의 인덱스

반환값

  • 반환값: 배열이 보유할 수 있는 모든 유효한 데이터 타입

활용 예제

다음은 array_get 함수를 활용한 다양한 예제입니다.

예제 1: 배열의 첫 10개 항목 출력

for (var i = 0; i < 10; ++i) {
    show_debug_message(array_get(my_array, i));
}

예제 2: 2차원 배열에서 특정 값 출력

var value = array_get(my_2d_array[1], 2);
show_debug_message(value);

예제 3: 3차원 배열에서 값 가져오기

var value = array_get(my_3d_array[0][1], 3);
show_debug_message(value);

예제 4: 배열의 모든 값 출력

for (var i = 0; i < array_length(my_array); ++i) {
    show_debug_message(array_get(my_array, i));
}

예제 5: 다차원 배열의 모든 값 출력

for (var i = 0; i < array_length(my_2d_array); ++i) {
    for (var j = 0; j < array_length(my_2d_array[i]); ++j) {
        show_debug_message(array_get(my_2d_array[i], j));
    }
}

이와 같이 array_get 함수를 사용하여 배열의 다양한 값을 쉽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