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ray_all 함수 설명

array_all 함수는 주어진 배열의 모든 요소가 동일한 조건을 만족하는지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각 요소에 대해 실행되는 Predicate Function을 전달하여 조건을 검사하고, 결과로 true 또는 false를 반환합니다.

이 함수는 주어진 배열 범위의 모든 요소에 대해 Predicate Function이 true를 반환하면 true를, 그렇지 않으면 false를 반환합니다.

반환값

  • Boolean: 배열의 모든 요소에 대해 함수가 true를 반환했는지 여부

예제

function is_even(element, index) {
    return (element mod 2 == 0);
}

values = [2, 4, 8, 10, 12, 14, 18, 22, 46];
var all_elements_are_even = array_all(values, is_even);

위의 코드는 먼저 값이 짝수인지 확인하는 is_even 함수를 정의합니다. 그런 다음 values라는 배열을 생성하고 몇 개의 숫자를 추가합니다. 마지막으로 array_all을 호출하여 배열의 결과를 임시 변수 all_elements_are_even에 저장합니다. 배열의 모든 값이 짝수이므로 all_elements_are_eventrue로 설정됩니다.

활용 예제

1. 모든 요소가 양수인지 확인하기

function is_positive(element, index) {
    return (element > 0);
}

values = [1, 2, 3, 4, 5];
var all_elements_are_positive = array_all(values, is_positive);

2. 모든 문자열이 특정 길이 이상인지 확인하기

function is_longer_than_five(element, index) {
    return (string_length(element) > 5);
}

values = ["hello", "world", "example", "testing"];
var all_elements_are_long = array_all(values, is_longer_than_five);

3. 모든 요소가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지 확인하기

function is_greater_than_ten(element, index) {
    return (element > 10);
}

values = [11, 12, 13, 14, 15];
var all_elements_are_greater_than_ten = array_all(values, is_greater_than_ten);

요약 표

함수명 설명 반환값 예제 코드
array_all 배열의 모든 요소가 조건을 만족하는지 확인 Boolean var all_elements_are_even = array_all(values, is_even);
is_even 짝수인지 확인하는 함수 Boolean return (element mod 2 == 0);
is_positive 양수인지 확인하는 함수 Boolean return (element > 0);
is_longer_than_five 문자열 길이 확인하는 함수 Boolean return (string_length(element) > 5);
is_greater_than_ten 10보다 큰지 확인하는 함수 Boolean return (element > 10);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