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사용자 수 가져오기
이 문서는 Xbox 시스템에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 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xboxlive_get_user_count
함수를 사용하여 로그인한 사용자 수를 정수 값으로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반환 값은 0에서 N까지의 정수이며, 여기서 N은 로그인한 사용자 수입니다.
함수 문법
xboxlive_get_user_count();
반환 값
- 로그인한 사용자 수를 나타내는 정수 값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로그인한 모든 사용자에 대해 반복하여 각 사용자의 고유 ID 포인터를 배열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for(var i = 0; i < xboxlive_get_user_count(); ++i){
user_id[i] = xboxlive_get_user(i);
}
활용 예제
1. 사용자 수 확인 및 출력
var userCount = xboxlive_get_user_count();
show_message("현재 로그인한 사용자 수: " + string(userCount));
2. 사용자 ID 배열 생성
var userCount = xboxlive_get_user_count();
var user_id = array_create(userCount);
for(var i = 0; i < userCount; ++i){
user_id[i] = xboxlive_get_user(i);
}
3. 특정 사용자 정보 가져오기
var userCount = xboxlive_get_user_count();
if (userCount > 0) {
var firstUserId = xboxlive_get_user(0);
show_message("첫 번째 사용자 ID: " + string(firstUserId));
}
4. 사용자 수에 따라 게임 기능 활성화
var userCount = xboxlive_get_user_count();
if (userCount > 1) {
// 멀티플레이어 기능 활성화
enable_multiplayer();
} else {
// 싱글플레이어 모드로 전환
switch_to_single_player();
}
함수 이름 | 설명 |
---|---|
xboxlive_get_user_count |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 수를 반환 |
xboxlive_get_user | 특정 인덱스의 사용자 ID를 반환 |
array_create | 주어진 크기의 배열을 생성 |
show_message | 메시지 박스를 통해 정보를 출력 |
enable_multiplayer |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활성화 |
switch_to_single_player | 싱글플레이어 모드로 전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