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사용자 수 가져오기

이 문서는 Xbox 시스템에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 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xboxlive_get_user_count 함수를 사용하여 로그인한 사용자 수를 정수 값으로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반환 값은 0에서 N까지의 정수이며, 여기서 N은 로그인한 사용자 수입니다.

함수 문법

xboxlive_get_user_count();

반환 값

  • 로그인한 사용자 수를 나타내는 정수 값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로그인한 모든 사용자에 대해 반복하여 각 사용자의 고유 ID 포인터를 배열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for(var i = 0; i < xboxlive_get_user_count(); ++i){
    user_id[i] = xboxlive_get_user(i);
}

활용 예제

1. 사용자 수 확인 및 출력

var userCount = xboxlive_get_user_count();
show_message("현재 로그인한 사용자 수: " + string(userCount));

2. 사용자 ID 배열 생성

var userCount = xboxlive_get_user_count();
var user_id = array_create(userCount);

for(var i = 0; i < userCount; ++i){
    user_id[i] = xboxlive_get_user(i);
}

3. 특정 사용자 정보 가져오기

var userCount = xboxlive_get_user_count();
if (userCount > 0) {
    var firstUserId = xboxlive_get_user(0);
    show_message("첫 번째 사용자 ID: " + string(firstUserId));
}

4. 사용자 수에 따라 게임 기능 활성화

var userCount = xboxlive_get_user_count();
if (userCount > 1) {
    // 멀티플레이어 기능 활성화
    enable_multiplayer();
} else {
    // 싱글플레이어 모드로 전환
    switch_to_single_player();
}
함수 이름 설명
xboxlive_get_user_count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 수를 반환
xboxlive_get_user 특정 인덱스의 사용자 ID를 반환
array_create 주어진 크기의 배열을 생성
show_message 메시지 박스를 통해 정보를 출력
enable_multiplayer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활성화
switch_to_single_player 싱글플레이어 모드로 전환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