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게이머 태그 가져오기

이 문서에서는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의 게이머 태그를 가져오는 함수인 xboxlive_gamertag_for_user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사용자가 로그인한 경우에만 유효하므로, 게이머 태그를 요청하기 전에 xboxlive_user_is_signed_in() 함수를 사용하여 로그인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 함수를 호출하면 빈 문자열 ""이 반환됩니다.

함수 문법

xboxlive_gamertag_for_user();

반환값

  • 사용자의 게이머 태그 문자열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사용자가 Xbox Live에 로그인했는지 확인하고, 로그인한 경우 게이머 태그를 가져와 전역 변수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if (!xboxlive_user_is_signed_in()) {
    if (!xboxlive_user_is_signing_in()) {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
} else {
    global.GamerTag = xboxlive_gamertag_for_user();
}

코드 설명

  • xboxlive_user_is_signed_in() 함수로 사용자의 로그인 상태를 확인합니다.
  • 사용자가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xboxlive_user_is_signing_in() 함수를 통해 로그인 중인지 확인합니다.
  • 로그인 중이 아니라면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함수를 호출하여 계정 선택기를 엽니다.
  • 사용자가 로그인한 경우, xboxlive_gamertag_for_user() 함수를 호출하여 게이머 태그를 가져오고, 이를 전역 변수 global.GamerTag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게이머 태그 표시하기

if (global.GamerTag != "") {
    show_message("Your Gamer Tag is: " + global.GamerTag);
}

예제 2: 게이머 태그를 사용한 게임 기능

function display_gamer_tag() {
    var tag = global.GamerTag;
    if (tag != "") {
        // 게임 내에서 게이머 태그를 사용하여 기능 구현
        draw_text(100, 100, "Welcome, " + tag + "!");
    }
}

예제 3: 로그인 상태에 따른 게임 진행

if (xboxlive_user_is_signed_in()) {
    // 게임 진행
} else {
    // 로그인 요청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

표: 함수 요약

함수 이름 설명
xboxlive_gamertag_for_user()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의 게이머 태그를 가져옴
xboxlive_user_is_signed_in() 사용자가 로그인했는지 확인
xboxlive_user_is_signing_in() 사용자가 로그인 중인지 확인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계정 선택기를 표시

이 문서에서는 Xbox Live의 게이머 태그를 가져오는 방법과 관련된 다양한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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