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게이머 태그 가져오기
이 문서에서는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의 게이머 태그를 가져오는 함수인 xboxlive_gamertag_for_user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사용자가 로그인한 경우에만 유효하므로, 게이머 태그를 요청하기 전에 xboxlive_user_is_signed_in()
함수를 사용하여 로그인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이 함수를 호출하면 빈 문자열 ""
이 반환됩니다.
함수 문법
xboxlive_gamertag_for_user();
반환값
- 사용자의 게이머 태그 문자열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사용자가 Xbox Live에 로그인했는지 확인하고, 로그인한 경우 게이머 태그를 가져와 전역 변수에 저장하는 예제입니다.
if (!xboxlive_user_is_signed_in()) {
if (!xboxlive_user_is_signing_in()) {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
} else {
global.GamerTag = xboxlive_gamertag_for_user();
}
코드 설명
xboxlive_user_is_signed_in()
함수로 사용자의 로그인 상태를 확인합니다.- 사용자가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xboxlive_user_is_signing_in()
함수를 통해 로그인 중인지 확인합니다. - 로그인 중이 아니라면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함수를 호출하여 계정 선택기를 엽니다. - 사용자가 로그인한 경우,
xboxlive_gamertag_for_user()
함수를 호출하여 게이머 태그를 가져오고, 이를 전역 변수global.GamerTag
에 저장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1: 게이머 태그 표시하기
if (global.GamerTag != "") {
show_message("Your Gamer Tag is: " + global.GamerTag);
}
예제 2: 게이머 태그를 사용한 게임 기능
function display_gamer_tag() {
var tag = global.GamerTag;
if (tag != "") {
// 게임 내에서 게이머 태그를 사용하여 기능 구현
draw_text(100, 100, "Welcome, " + tag + "!");
}
}
예제 3: 로그인 상태에 따른 게임 진행
if (xboxlive_user_is_signed_in()) {
// 게임 진행
} else {
// 로그인 요청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
표: 함수 요약
함수 이름 | 설명 |
---|---|
xboxlive_gamertag_for_user() | 현재 로그인한 사용자의 게이머 태그를 가져옴 |
xboxlive_user_is_signed_in() | 사용자가 로그인했는지 확인 |
xboxlive_user_is_signing_in() | 사용자가 로그인 중인지 확인 |
xboxlive_show_account_picker() | 계정 선택기를 표시 |
이 문서에서는 Xbox Live의 게이머 태그를 가져오는 방법과 관련된 다양한 활용 예제를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