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통계 설정 함수 설명

이 문서는 Xbox Live에서 사용자 통계를 문자열로 설정하는 함수인 xboxlive_stats_set_stat_string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를 사용하면 특정 사용자 ID에 대해 통계를 문자열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xboxlive_stats_set_stat_string 함수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1. 사용자 ID를 입력받습니다. 이 ID는 xboxlive_get_user()와 같은 함수에서 반환된 값입니다.
  2. 설정할 통계 문자열을 입력합니다. 만약 해당 통계 문자열이 존재하지 않으면 새로운 통계가 생성되고 주어진 값으로 설정됩니다.
  3. 설정할 문자열 값을 입력합니다. 통계 이름은 알파벳과 숫자만 사용할 수 있으며, 기호나 공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설정할 문자열 값에는 공백과 특수 문자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통계 문자열을 설정할 때, 이전 문자열은 덮어쓰게 되므로, 현재 통계 문자열과 새 문자열을 비교하여 업데이트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함수 구문

xboxlive_stats_set_stat_string(user_id, stat, value);

인수 설명

인수 유형 설명
user_id Xbox User ID 통계를 설정할 사용자 ID 포인터
stat String 설정할 통계 (문자열)
value String 통계를 설정할 값 (문자열)

반환 값

  • 성공적으로 호출되면 다른 값을 반환하며, 오류가 발생하거나 사용자 ID가 유효하지 않으면 -1을 반환합니다.

예제

xboxlive_stats_set_stat_string(p_user_id, "LevelName", global.LevelName);

위 코드는 "LevelName"이라는 통계를 주어진 전역 변수에 저장된 문자열로 설정합니다.

활용 예제

  1. 게임 레벨 설정 gml var user_id = xboxlive_get_user(); var level_name = "Beginner"; xboxlive_stats_set_stat_string(user_id, "LevelName", level_name);
  2. 사용자 상태 업데이트 gml var user_id = xboxlive_get_user(); var status_message = "Playing Adventure Game!"; xboxlive_stats_set_stat_string(user_id, "Status", status_message);
  3. 특정 이벤트 기록 gml var user_id = xboxlive_get_user(); var event_description = "Completed Level 5"; xboxlive_stats_set_stat_string(user_id, "LastEvent", event_description);
  4. 사용자 성과 기록 gml var user_id = xboxlive_get_user(); var achievement_name = "First Kill"; xboxlive_stats_set_stat_string(user_id, "Achievements", achievement_name);
  5. 게임 내 통계 업데이트 gml var user_id = xboxlive_get_user(); var high_score = "1500"; xboxlive_stats_set_stat_string(user_id, "HighScore", high_sc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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