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통계 설정 함수 설명
xboxlive_stats_set_stat_real
함수는 특정 사용자 ID에 대한 통계 값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사용자 ID, 설정할 통계 문자열, 그리고 설정할 값(실수)을 인자로 받습니다. 만약 통계 문자열이 존재하지 않으면 새로운 통계가 생성되고 주어진 값으로 설정됩니다. 통계 이름은 알파벳과 숫자만 포함되어야 하며, 기호나 공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통계 값을 설정할 때, 이전 값은 덮어쓰게 되므로, 통계 값을 업데이트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값이 현재의 최고 점수보다 높은지 비교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함수 문법
xboxlive_stats_set_stat_real(user_id, stat, value);
인자 설명
인자 이름 | 타입 | 설명 |
---|---|---|
user_id | 포인터 | 통계를 설정할 사용자 ID |
stat | 문자열 | 설정할 통계의 이름 |
value | 실수 | 설정할 통계의 값 |
반환 값
- 오류가 발생하거나 사용자 ID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1
- 함수가 성공적으로 호출된 경우: 다른 값
활용 예제
다음은 xboxlive_stats_set_stat_real
함수를 활용하는 예제입니다.
예제 1: 게임 완료 비율 업데이트
if (game_over == true) {
if (xboxlive_stats_get_stat(p_user_id, "PercentDone") < 100) {
var _val = (global.LevelsFinished / global.LevelsTotal) * 100;
xboxlive_stats_set_stat_real(p_user_id, "PercentDone", _val);
}
}
위 코드는 게임이 종료되었는지 확인하고, "PercentDone" 통계 값이 100 미만일 경우, 완료 비율을 계산하여 해당 통계 값을 업데이트합니다.
예제 2: 새로운 통계 추가
var new_stat_name = "BestScore";
var new_score_value = 1500;
xboxlive_stats_set_stat_real(p_user_id, new_stat_name, new_score_value);
이 코드는 새로운 통계 "BestScore"를 추가하고, 해당 통계의 값을 1500으로 설정합니다.
예제 3: 최고 점수 비교 후 업데이트
var current_best_score = xboxlive_stats_get_stat(p_user_id, "BestScore");
var new_score = 2000;
if (new_score > current_best_score) {
xboxlive_stats_set_stat_real(p_user_id, "BestScore", new_score);
}
위 코드는 현재 최고 점수와 새로운 점수를 비교하여, 새로운 점수가 더 높을 경우에만 최고 점수를 업데이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