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통계 설정 함수 설명
xboxlive_stats_set_stat_int
함수는 특정 사용자 ID에 대한 통계 값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사용자 ID, 설정할 통계 문자열, 그리고 설정할 값(정수)을 인자로 받습니다. 통계 문자열이 존재하지 않으면 새로운 통계가 생성되어 주어진 값으로 설정됩니다. 통계 이름은 알파벳과 숫자만 포함되어야 하며, 기호나 공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통계 값을 설정할 때 이전 값은 덮어쓰게 되므로, 통계 값을 업데이트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값이 실제로 더 높은 점수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함수 문법
xboxlive_stats_set_stat_int(user_id, stat, value);
인자 설명
인자 이름 | 타입 | 설명 |
---|---|---|
user_id | 포인터 | 통계를 설정할 사용자 ID |
stat | 문자열 | 설정할 통계 |
value | 정수 | 통계에 설정할 값 |
반환 값
- 오류가 발생하거나 사용자 ID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1
- 함수가 성공적으로 호출된 경우: 다른 값
활용 예제
- 게임 플레이 수 증가시키기
var _val = xboxlive_stats_get_stat(p_user_id, "GamesPlayed");
xboxlive_stats_set_stat_int(p_user_id, "GamesPlayed", ++_val);
위 코드는 "GamesPlayed" 통계의 값을 가져온 후, 해당 값을 1 증가시킵니다.
- 최고 점수 업데이트하기
var current_high_score = xboxlive_stats_get_stat(p_user_id, "HighScore");
if (new_score > current_high_score) {
xboxlive_stats_set_stat_int(p_user_id, "HighScore", new_score);
}
이 코드는 새로운 점수가 현재 최고 점수보다 높을 경우, 최고 점수를 업데이트합니다.
- 게임 완료 수 설정하기
var completed_games = xboxlive_stats_get_stat(p_user_id, "GamesCompleted");
xboxlive_stats_set_stat_int(p_user_id, "GamesCompleted", completed_games + 1);
이 코드는 "GamesCompleted" 통계의 값을 가져와서 1을 더한 후 설정합니다.
- 특정 통계 값 초기화하기
xboxlive_stats_set_stat_int(p_user_id, "GamesPlayed", 0);
이 코드는 "GamesPlayed" 통계를 0으로 초기화합니다.
- 사용자 ID 유효성 검사 후 통계 설정하기
if (is_valid_user_id(p_user_id)) {
xboxlive_stats_set_stat_int(p_user_id, "AchievementsUnlocked", 5);
}
이 코드는 사용자 ID가 유효한 경우에만 "AchievementsUnlocked" 통계를 5로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