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통계 설정 함수 설명

xboxlive_stats_set_stat_int 함수는 특정 사용자 ID에 대한 통계 값을 설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사용자 ID, 설정할 통계 문자열, 그리고 설정할 값(정수)을 인자로 받습니다. 통계 문자열이 존재하지 않으면 새로운 통계가 생성되어 주어진 값으로 설정됩니다. 통계 이름은 알파벳과 숫자만 포함되어야 하며, 기호나 공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통계 값을 설정할 때 이전 값은 덮어쓰게 되므로, 통계 값을 업데이트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사용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값이 실제로 더 높은 점수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함수 문법

xboxlive_stats_set_stat_int(user_id, stat, value);

인자 설명

인자 이름 타입 설명
user_id 포인터 통계를 설정할 사용자 ID
stat 문자열 설정할 통계
value 정수 통계에 설정할 값

반환 값

  • 오류가 발생하거나 사용자 ID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1
  • 함수가 성공적으로 호출된 경우: 다른 값

활용 예제

  1. 게임 플레이 수 증가시키기
var _val = xboxlive_stats_get_stat(p_user_id, "GamesPlayed");
xboxlive_stats_set_stat_int(p_user_id, "GamesPlayed", ++_val);

위 코드는 "GamesPlayed" 통계의 값을 가져온 후, 해당 값을 1 증가시킵니다.

  1. 최고 점수 업데이트하기
var current_high_score = xboxlive_stats_get_stat(p_user_id, "HighScore");
if (new_score > current_high_score) {
    xboxlive_stats_set_stat_int(p_user_id, "HighScore", new_score);
}

이 코드는 새로운 점수가 현재 최고 점수보다 높을 경우, 최고 점수를 업데이트합니다.

  1. 게임 완료 수 설정하기
var completed_games = xboxlive_stats_get_stat(p_user_id, "GamesCompleted");
xboxlive_stats_set_stat_int(p_user_id, "GamesCompleted", completed_games + 1);

이 코드는 "GamesCompleted" 통계의 값을 가져와서 1을 더한 후 설정합니다.

  1. 특정 통계 값 초기화하기
xboxlive_stats_set_stat_int(p_user_id, "GamesPlayed", 0);

이 코드는 "GamesPlayed" 통계를 0으로 초기화합니다.

  1. 사용자 ID 유효성 검사 후 통계 설정하기
if (is_valid_user_id(p_user_id)) {
    xboxlive_stats_set_stat_int(p_user_id, "AchievementsUnlocked", 5);
}

이 코드는 사용자 ID가 유효한 경우에만 "AchievementsUnlocked" 통계를 5로 설정합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