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통계 사용자 제거 함수

이 문서에서는 Xbox Live의 통계 관리자로부터 사용자를 제거하는 xboxlive_stats_remove_user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통계 데이터를 라이브 서버로 전송하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함수 설명

xboxlive_stats_remove_user 함수는 주어진 사용자 ID를 사용하여 통계 관리자에서 사용자를 제거합니다. Xbox 문서에 따르면, 게임은 사용자를 통계 관리자에서 제거할 필요가 없으며, Xbox OS가 주기적으로 통계를 플러시합니다.

매개변수

매개변수 이름 타입 설명
user_id 포인터 제거할 사용자 ID

반환 값

  • 성공적으로 호출되면 0 이상의 값을 반환합니다.
  • 오류가 발생하거나 사용자 ID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1을 반환합니다.

주의 사항

  • 사용자의 통계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예: 통계 이름에 비알파벳 숫자 문자가 포함된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를 제거하면 시스템 비동기 이벤트가 발생하며, 이 이벤트는 async_load라는 특별한 DS 맵을 생성합니다.

이벤트 키

이벤트에서 파싱해야 할 키는 다음과 같습니다:

설명
id 상수 achievement_stat_event를 포함
eventname 문자열 "LocalUserRemoved"
userid 요청과 관련된 사용자 ID
error 성공 시 0, 오류 발생 시 다른 값
errormessage 오류 메시지가 있을 경우 문자열

사용 예제

아래는 사용자 ID를 통해 통계 관리자에서 사용자를 제거하는 예제 코드입니다.

for(var i = 0; i < xboxlive_get_user_count(); ++i){
    user_id[i] = xboxlive_get_user(i);
    xboxlive_stats_remove_user(user_id[i]);
}

위 코드는 저장된 사용자 계정 ID를 반복하여 각 사용자를 통계 관리자에서 제거합니다.

추가 활용 예제

  1. 사용자 통계 플러시: 사용자를 제거하지 않고 통계 데이터를 라이브 서버로 플러시하는 방법. gml xboxlive_stats_flush_user(user_id);
  2. 사용자 수 확인: 현재 Xbox Live에 등록된 사용자 수를 확인하는 방법. gml var user_count = xboxlive_get_user_count(); show_message("현재 사용자 수: " + string(user_count));
  3. 사용자 ID 가져오기: 특정 인덱스의 사용자 ID를 가져오는 방법. gml var specific_user_id = xboxlive_get_user(0); // 첫 번째 사용자 ID

이러한 예제들은 Xbox Live의 통계 관리 기능을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