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이벤트 발생 함수 설명
xboxlive_fire_event
함수는 통계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데 사용됩니다. 이 함수는 게임의 XDP 콘솔에서 정의된 이벤트 이름을 인자로 받으며, 추가적인 매개변수는 설정된 통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함수가 성공적으로 이벤트를 전송하면 0을 반환하고, 오류가 발생하면 -1을 반환합니다. 오류는 이벤트가 설정되지 않았거나 이벤트 매니페스트 파일에 다른 번호가 포함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문법
xboxlive_fire_event(event_name, [stat_parameters...]);
인자 설명
인자 이름 | 타입 | 설명 |
---|---|---|
event_name | String | 발생시킬 이벤트의 이름 |
stat_parameters | Variable | 선택적 추가 매개변수 |
반환값
- 성공 시: 0
- 오류 발생 시: -1
예제
다음 코드는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가져온 후, 해당 정보와 추가 데이터를 포함하여 통계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예제입니다.
var _user = xboxlive_get_user(0);
var _uid = xboxlive_user_id_for_user(_user);
result = xboxlive_fire_event("PlayerSessionStart", _uid, global.guid_str, 0, 42, 42);
활용 예제
- 게임 세션 시작 이벤트 발생
gml var _user = xboxlive_get_user(0); var _uid = xboxlive_user_id_for_user(_user); result = xboxlive_fire_event("GameSessionStart", _uid, global.guid_str, 1);
- 레벨 업 이벤트 발생
gml var _user = xboxlive_get_user(0); var _uid = xboxlive_user_id_for_user(_user); var new_level = 5; result = xboxlive_fire_event("PlayerLevelUp", _uid, new_level);
- 아이템 구매 이벤트 발생
gml var _user = xboxlive_get_user(0); var _uid = xboxlive_user_id_for_user(_user); var item_id = "sword_001"; result = xboxlive_fire_event("ItemPurchased", _uid, item_id, 100);
- 게임 종료 이벤트 발생
gml var _user = xboxlive_get_user(0); var _uid = xboxlive_user_id_for_user(_user); result = xboxlive_fire_event("GameSessionEnd", _uid, global.guid_str);
- 친구 추가 이벤트 발생
gml var _user = xboxlive_get_user(0); var _uid = xboxlive_user_id_for_user(_user); var friend_id = "friend_123"; result = xboxlive_fire_event("FriendAdded", _uid, friend_id);
이러한 예제들은 xboxlive_fire_event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