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파일 오류 처리

이 문서는 Xbox Live에서 파일 관련 작업이 실패했을 때 오류를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xboxlive_get_file_error 함수를 사용하여 파일 작업이 실패한 이유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오류의 원인을 나타내는 상수를 반환합니다.

함수 사용법

문법

xboxlive_get_file_error();

반환값

  • Xbox 파일 오류 상수: 파일 작업의 오류 상태를 나타내는 상수입니다.

Xbox 파일 오류 상수

상수 이름 설명
xboxlive_fileerror_outoflocalstorage 저장 중에 발생하며,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이 모두 사용되었고, 사용자가 공간 확보 제안을 거부한 경우입니다. 게임은 사용자가 저장 없이 계속 진행할 것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xboxlive_fileerror_quotaexceeded 이 오류가 발생하면 사용자가 공간을 확보할 때까지 더 이상 데이터를 저장할 수 없음을 알리고, 이를 위한 방법을 제시해야 합니다.
xboxlive_fileerror_noerror 파일 저장 또는 로드 기능이 문제 없이 수행되었음을 나타냅니다.

활용 예제

다음은 파일 저장 시 오류를 확인하는 코드 예제입니다.

buffer_save(buff, "SaveGame.bin");
if (xboxlive_get_file_error() != xboxlive_fileerror_noerror) {
    show_debug_message("Save failed. Error code = " + string(xboxlive_get_file_error()));
}

위 코드는 파일 저장 중 오류가 발생했는지 확인하고, 오류가 발생한 경우 오류 코드를 콘솔에 출력합니다.

추가 활용 예제

  1. 저장 공간 부족 시 사용자 알림 gml if (xboxlive_get_file_error() == xboxlive_fileerror_outoflocalstorage) { show_debug_message("저장 공간이 부족합니다. 저장을 계속하려면 공간을 확보하세요."); }
  2. 쿼터 초과 시 사용자 안내 gml if (xboxlive_get_file_error() == xboxlive_fileerror_quotaexceeded) { show_debug_message("더 이상 데이터를 저장할 수 없습니다. 공간을 확보하세요."); }
  3. 파일 로드 오류 처리 gml buffer_load("SaveGame.bin"); if (xboxlive_get_file_error() != xboxlive_fileerror_noerror) { show_debug_message("파일 로드 실패. 오류 코드 = " + string(xboxlive_get_file_error())); }

이러한 예제들은 파일 저장 및 로드 작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오류를 처리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Read more

기술 문서 해설 및 활용 예제

이 문서는 특정 기술에 대한 설명과 활용 방법을 다룹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하고, 다양한 활용 및 응용 예제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기술 개요 이 기술은 게임 개발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특정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게임의 로직을 구성하거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요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키워드 설명서

이 문서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설명과 사용법을 제공합니다. 문법 (arguments); 인수 인수 이름 유형 설명 argument_name 인수에 대한 설명을 여기에 작성합니다. 반환값 (선택적 설명) 예제 code_example() { // 여기에 코드 예제를 설명합니다. } 코드 예제 설명 위의 코드 예제는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함수의 기본 구조를 보여줍니다. 이 함수는 인수를 받아들이고, 특정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환경 설정 및 기능

이 문서에서는 GameMaker의 환경 설정 및 다양한 IDE 기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주요 항목들입니다: IDE 환경 설정 IDE(통합 개발 환경) 설정은 GameMaker의 전반적인 사용 경험을 조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서 사용자는 개인의 필요에 맞게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요 설정 항목 설정 항목 설명 테마 IDE의 색상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

GameMaker IDE 설명서

GameMaker IDE는 게임을 만들고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을 활용하는 주요 인터페이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시작 화면부터 게임을 만들기 위해 사용하는 모든 편집기 창까지 포함되며, 매뉴얼과 다양한 튜토리얼에서 IDE라고 언급됩니다. IDE의 구성 요소 다음 섹션에서는 IDE에 대한 정보를 다룹니다: 1. 설정 및 기능 IDE의 설정 및 기능은 사용자가 게임 개발을 보다 효율적으로

By 이재협/실장/시스템개발실/PHYS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