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파일 오류 처리
이 문서는 Xbox Live에서 파일 관련 작업이 실패했을 때 오류를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xboxlive_get_file_error
함수를 사용하여 파일 작업이 실패한 이유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오류의 원인을 나타내는 상수를 반환합니다.
함수 사용법
문법
xboxlive_get_file_error();
반환값
- Xbox 파일 오류 상수: 파일 작업의 오류 상태를 나타내는 상수입니다.
Xbox 파일 오류 상수
상수 이름 | 설명 |
---|---|
xboxlive_fileerror_outoflocalstorage | 저장 중에 발생하며,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이 모두 사용되었고, 사용자가 공간 확보 제안을 거부한 경우입니다. 게임은 사용자가 저장 없이 계속 진행할 것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
xboxlive_fileerror_quotaexceeded | 이 오류가 발생하면 사용자가 공간을 확보할 때까지 더 이상 데이터를 저장할 수 없음을 알리고, 이를 위한 방법을 제시해야 합니다. |
xboxlive_fileerror_noerror | 파일 저장 또는 로드 기능이 문제 없이 수행되었음을 나타냅니다. |
활용 예제
다음은 파일 저장 시 오류를 확인하는 코드 예제입니다.
buffer_save(buff, "SaveGame.bin");
if (xboxlive_get_file_error() != xboxlive_fileerror_noerror) {
show_debug_message("Save failed. Error code = " + string(xboxlive_get_file_error()));
}
위 코드는 파일 저장 중 오류가 발생했는지 확인하고, 오류가 발생한 경우 오류 코드를 콘솔에 출력합니다.
추가 활용 예제
- 저장 공간 부족 시 사용자 알림
gml if (xboxlive_get_file_error() == xboxlive_fileerror_outoflocalstorage) { show_debug_message("저장 공간이 부족합니다. 저장을 계속하려면 공간을 확보하세요."); }
- 쿼터 초과 시 사용자 안내
gml if (xboxlive_get_file_error() == xboxlive_fileerror_quotaexceeded) { show_debug_message("더 이상 데이터를 저장할 수 없습니다. 공간을 확보하세요."); }
- 파일 로드 오류 처리
gml buffer_load("SaveGame.bin"); if (xboxlive_get_file_error() != xboxlive_fileerror_noerror) { show_debug_message("파일 로드 실패. 오류 코드 = " + string(xboxlive_get_file_error())); }
이러한 예제들은 파일 저장 및 로드 작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오류를 처리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