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매치메이킹 세션 나가기

이 문서는 Xbox Live 매치메이킹 세션에서 사용자가 세션을 나가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사용자가 생성하거나 찾은 특정 세션에서 나가도록 하는 함수입니다. 세션 ID 포인터는 세션을 생성하거나 찾을 때 반환되는 async_loadDS 맵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함수 구문

xboxlive_matchmaking_session_leave(session_id);

인자 설명

인자 이름 타입 설명
session_id 세션 ID 포인터 나갈 세션의 세션 ID 포인터입니다.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활용 예제

아래의 코드는 게임패드 버튼이 눌렸는지 확인하고, 눌린 경우 지정된 매치메이킹 세션에서 사용자를 로그아웃합니다.

if (gamepad_button_check_pressed(0, gp_start)) {
    xboxlive_matchmaking_session_leave(global.SessionID);
}

추가 활용 예제

  1. 세션 나가기 조건 추가 사용자가 특정 조건을 만족할 때만 세션을 나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gml if (player_health <= 0) { xboxlive_matchmaking_session_leave(global.SessionID); }

  1. 세션 나가기 후 메시지 표시 세션을 나간 후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표시하는 예제입니다.

gml if (gamepad_button_check_pressed(0, gp_back)) { xboxlive_matchmaking_session_leave(global.SessionID); show_message("세션을 나갔습니다."); }

  1. 세션 나가기 전 확인 대화상자 사용자가 세션을 나가기 전에 확인하는 대화상자를 표시합니다.

gml if (gamepad_button_check_pressed(0, gp_start)) { if (show_message("정말로 세션을 나가시겠습니까?") == mb_yes) { xboxlive_matchmaking_session_leave(global.SessionID); } }

이와 같이 xboxlive_matchmaking_session_leav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세션을 나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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