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초대 보내기 함수 설명

이 문서는 Xbox Live 시스템 대화 상자를 통해 사용자가 게임 초대를 보낼 수 있도록 하는 함수에 대해 설명합니다. 사용자는 대화 상자를 제어할 로컬 사용자, 초대할 세션의 고유 ID, 대화 상자에 표시할 기본 텍스트를 지정해야 합니다. 세션 ID는 xboxlive_matchmaking_create() 함수에서 생성된 async_loadDS 맵에서 가져옵니다.

함수는 인자가 유효하지 않거나 사용자가 Xbox Live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1을 반환하며, 그렇지 않으면 0보다 큰 값을 반환합니다.

함수 문법

xboxlive_matchmaking_send_invites(from_user, session_to_invite_into, text_to_add_to_invite);

인자 설명

인자 타입 설명
from_user 로컬 사용자 ID 대화 상자를 제어할 로컬 사용자 ID
session_to_invite_into 세션 ID 초대할 세션의 고유 ID
text_to_add_to_invite 문자열 초대에 추가할 짧은 텍스트

반환 값

  • 유효하지 않은 인자나 사용자가 Xbox Live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1
  • 유효한 경우: 0보다 큰 값

예제 코드

아래 코드는 게임패드 버튼이 눌렸는지 확인하고, 눌린 경우 Xbox Live 초대 대화 상자를 엽니다.

if (gamepad_button_check_pressed(0, gp_face1)) {
    var _uid = xboxlive_user_for_pad(0);
    xboxlive_matchmaking_send_invites(_uid, global.session_ID, "Come and join my game!");
}

활용 예제

  1. 게임 초대 기능 구현
  2. 사용자가 게임을 시작할 때 친구들에게 초대할 수 있도록 대화 상자를 표시합니다.
var _uid = xboxlive_user_for_pad(0);
xboxlive_matchmaking_send_invites(_uid, global.session_ID, "Join my adventure!");
  1. 특정 세션에 초대하기
  2. 특정 세션 ID를 사용하여 친구들을 초대합니다.
var _uid = xboxlive_user_for_pad(0);
var session_id = "12345"; // 예시 세션 ID
xboxlive_matchmaking_send_invites(_uid, session_id, "Let's play together!");
  1. 커스터마이즈된 초대 메시지
  2. 초대 메시지를 사용자 정의하여 보냅니다.
var _uid = xboxlive_user_for_pad(0);
xboxlive_matchmaking_send_invites(_uid, global.session_ID, "I need your skills in this game!");
  1. 버튼 클릭 시 초대 보내기
  2. 특정 버튼 클릭 시 초대를 보내는 기능을 추가합니다.
if (gamepad_button_check_pressed(0, gp_face2)) {
    var _uid = xboxlive_user_for_pad(0);
    xboxlive_matchmaking_send_invites(_uid, global.session_ID, "Come join the fun!");
}
  1. 로그인 상태 확인 후 초대
  2. 사용자가 Xbox Live에 로그인했는지 확인한 후 초대를 보냅니다.
if (xboxlive_is_signed_in()) {
    var _uid = xboxlive_user_for_pad(0);
    xboxlive_matchmaking_send_invites(_uid, global.session_ID, "Ready to play?");
}

이와 같은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Xbox Live 초대 기능을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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