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매치메이킹 초대 참여 함수
이 문서는 Xbox Live의 매치메이킹 초대에 참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xboxlive_matchmaking_join_invite
함수를 사용하여 초대에 응답할 수 있습니다. 이 함수는 xboxlive_matchmaking_start()
를 성공적으로 호출한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수 설명
xboxlive_matchmaking_join_invite
함수는 다음과 같은 인자를 필요로 합니다:
인자 이름 | 타입 | 설명 |
---|---|---|
user_who_received_invite | 사용자 ID 포인터 | 초대를 받은 로컬 사용자 ID |
invitation_id | 문자열 | 초대 ID |
invitation_host | 문자열 | 초대 호스트 ID |
sda_template_name | 문자열 | 생성한 세션 템플릿 이름 |
반환값
이 함수는 반환값이 없습니다. 대신, 사용자가 초대된 세션에 참여하게 되며, xboxlive_matchmaking_find()
를 호출한 것처럼 소셜 비동기 이벤트를 수신하게 됩니다.
사용 예제
아래는 이 함수를 사용하는 예제입니다:
var userID = xboxlive_user_for_pad(global.PadIndex);
xboxlive_matchmaking_join_invite(userID, global.InviteID, global.InviteHost, global.SessionTemplate);
위의 코드는 주어진 게임패드에 대한 사용자 ID를 가져온 후, 사용자가 초대된 세션에 참여하려고 시도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 초대 수신 후 자동 참여
사용자가 초대를 수신하면 자동으로 세션에 참여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gml if (global.InviteReceived) { var userID = xboxlive_user_for_pad(global.PadIndex); xboxlive_matchmaking_join_invite(userID, global.InviteID, global.InviteHost, global.SessionTemplate); }
- 초대 상태 확인
초대가 유효한지 확인한 후 참여하는 방법입니다.gml if (is_invitation_valid(global.InviteID)) { var userID = xboxlive_user_for_pad(global.PadIndex); xboxlive_matchmaking_join_invite(userID, global.InviteID, global.InviteHost, global.SessionTemplate); }
- 세션 템플릿 변경
다른 세션 템플릿을 사용하여 참여하는 예제입니다.gml var userID = xboxlive_user_for_pad(global.PadIndex); var newTemplate = "NewSessionTemplate"; xboxlive_matchmaking_join_invite(userID, global.InviteID, global.InviteHost, newTemplate);
- 다수의 사용자 초대 처리
여러 사용자가 초대를 수신했을 때 처리하는 방법입니다.gml for (var i = 0; i < global.NumInvites; i++) { var userID = xboxlive_user_for_pad(global.PadIndex[i]); xboxlive_matchmaking_join_invite(userID, global.InviteID[i], global.InviteHost[i], global.SessionTemplate[i]); }
이와 같이 xboxlive_matchmaking_join_invite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상황에서 초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