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P 게임 종료 확인 함수

이 문서에서는 UWP(유니버설 윈도우 플랫폼)에서 사용자가 게임을 종료했는지 확인하는 함수인 uwp_was_closed_by_user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게임이 사용자가 종료했는지, 아니면 시스템에 의해 종료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함수 설명

  • 함수 이름: uwp_was_closed_by_user
  • 반환 값: Boolean (참 또는 거짓)

사용법

이 함수는 게임이 사용자가 종료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그 결과에 따라 다른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제 코드

if (uwp_was_closed_by_user()) {
    global.GameLoaded = false;
}

위의 코드는 게임이 사용자가 종료했는지를 확인하고, 만약 그렇다면 global.GameLoaded 변수를 false로 설정합니다. 이는 게임이 이전에 종료되었음을 나타내며, 이후의 로직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코드 스니펫
1 게임 상태 초기화 ```gml
if (uwp_was_closed_by_user()) { global.GameLoaded = false;
} }
2 사용자에게 종료 확인 메시지 표시 ```gml
if (uwp_was_closed_by_user()) { show_message("게임이 종료되었습니다.");
} }
3 게임 재시작 로직 ```gml
if (!uwp_was_closed_by_user()) { restart_game();
} }
4 데이터 저장 여부 확인 ```gml
if (uwp_was_closed_by_user()) { save_game_data();
} }

이러한 예제들은 uwp_was_closed_by_user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의 상태를 관리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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