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P 게임 종료 확인 함수
이 문서에서는 UWP(유니버설 윈도우 플랫폼)에서 사용자가 게임을 종료했는지 확인하는 함수인 uwp_was_closed_by_user
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함수는 게임이 사용자가 종료했는지, 아니면 시스템에 의해 종료되었는지를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함수 설명
- 함수 이름:
uwp_was_closed_by_user
- 반환 값: Boolean (참 또는 거짓)
사용법
이 함수는 게임이 사용자가 종료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그 결과에 따라 다른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예제 코드
if (uwp_was_closed_by_user()) {
global.GameLoaded = false;
}
위의 코드는 게임이 사용자가 종료했는지를 확인하고, 만약 그렇다면 global.GameLoaded
변수를 false
로 설정합니다. 이는 게임이 이전에 종료되었음을 나타내며, 이후의 로직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코드 스니펫 |
---|---|---|
1 | 게임 상태 초기화 | ```gml |
if (uwp_was_closed_by_user()) { | global.GameLoaded = false; | |
} | } | |
2 | 사용자에게 종료 확인 메시지 표시 | ```gml |
if (uwp_was_closed_by_user()) { | show_message("게임이 종료되었습니다."); | |
} | } | |
3 | 게임 재시작 로직 | ```gml |
if (!uwp_was_closed_by_user()) { | restart_game(); | |
} | } | |
4 | 데이터 저장 여부 확인 | ```gml |
if (uwp_was_closed_by_user()) { | save_game_data(); | |
} | } |
이러한 예제들은 uwp_was_closed_by_user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의 상태를 관리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