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P 앱의 일시 정지 처리

이 문서는 UWP(유니버설 윈도우 플랫폼) 앱에서 일시 정지 요청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특히, Xbox One 제출을 위한 필수 함수인 uwp_suspend에 대해 다룹니다.

함수 설명

uwp_suspend

이 함수는 앱이 일시 정지 요청을 감지한 후 데이터를 저장하는 작업을 완료했음을 시스템에 알립니다. 이 함수는 Xbox One 제출 시 필수이며, 항상 uwp_is_suspending() 함수와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문법

uwp_suspend();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사용 예제

아래의 코드는 앱이 일시 정지 상태로 전환되는지 확인하고, 그렇다면 게임 데이터를 저장한 후 uwp_suspend를 호출하는 예제입니다.

if (uwp_is_suspending()) {
    scr_Save_Game_Data();
    uwp_suspend();
}

위 코드는 앱이 일시 정지 상태로 들어가는지 확인하고, 일시 정지 상태일 경우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는 스크립트를 호출한 후 앱을 일시 정지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번호 설명 코드 스니펫
1 게임 진행 상황 저장 gml<br>if (uwp_is_suspending()) {<br> scr_Save_Game_Progress();<br> uwp_suspend();<br>}
2 사용자 설정 저장 gml<br>if (uwp_is_suspending()) {<br> scr_Save_User_Settings();<br> uwp_suspend();<br>}
3 네트워크 연결 상태 저장 gml<br>if (uwp_is_suspending()) {<br> scr_Save_Network_Status();<br> uwp_suspend();<br>}
4 게임 캐릭터 상태 저장 gml<br>if (uwp_is_suspending()) {<br> scr_Save_Character_State();<br> uwp_suspend();<br>}
5 퀘스트 진행 상황 저장 gml<br>if (uwp_is_suspending()) {<br> scr_Save_Quest_Progress();<br> uwp_suspend();<br>}

이러한 예제들은 UWP 앱에서 uwp_suspend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각 예제는 특정 상황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앱의 일시 정지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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