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P 앱의 일시 정지 처리
이 문서는 UWP(유니버설 윈도우 플랫폼) 앱에서 일시 정지 요청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특히, Xbox One 제출을 위한 필수 함수인 uwp_suspend
에 대해 다룹니다.
함수 설명
uwp_suspend
이 함수는 앱이 일시 정지 요청을 감지한 후 데이터를 저장하는 작업을 완료했음을 시스템에 알립니다. 이 함수는 Xbox One 제출 시 필수이며, 항상 uwp_is_suspending()
함수와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문법
uwp_suspend();
반환값
- N/A (반환값 없음)
사용 예제
아래의 코드는 앱이 일시 정지 상태로 전환되는지 확인하고, 그렇다면 게임 데이터를 저장한 후 uwp_suspend
를 호출하는 예제입니다.
if (uwp_is_suspending()) {
scr_Save_Game_Data();
uwp_suspend();
}
위 코드는 앱이 일시 정지 상태로 들어가는지 확인하고, 일시 정지 상태일 경우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는 스크립트를 호출한 후 앱을 일시 정지합니다.
활용 및 응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코드 스니펫 |
---|---|---|
1 | 게임 진행 상황 저장 | gml<br>if (uwp_is_suspending()) {<br> scr_Save_Game_Progress();<br> uwp_suspend();<br>} |
2 | 사용자 설정 저장 | gml<br>if (uwp_is_suspending()) {<br> scr_Save_User_Settings();<br> uwp_suspend();<br>} |
3 | 네트워크 연결 상태 저장 | gml<br>if (uwp_is_suspending()) {<br> scr_Save_Network_Status();<br> uwp_suspend();<br>} |
4 | 게임 캐릭터 상태 저장 | gml<br>if (uwp_is_suspending()) {<br> scr_Save_Character_State();<br> uwp_suspend();<br>} |
5 | 퀘스트 진행 상황 저장 | gml<br>if (uwp_is_suspending()) {<br> scr_Save_Quest_Progress();<br> uwp_suspend();<br>} |
이러한 예제들은 UWP 앱에서 uwp_suspend
함수를 활용하여 다양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각 예제는 특정 상황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저장하고 앱의 일시 정지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