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P 도움말 표시 함수
uwp_show_help
함수는 Xbox One 도움말 앱을 실행하여 사용자의 게임 도움말 파일을 표시합니다. 이 도움말 파일은 HTML 형식으로 되어 있으며, 이전에 Xbox 개발자 포털에 업로드한 파일입니다. 이 함수를 호출할 때 사용자 ID를 지정하면 사용자의 지역 정보에 맞춰 도움말이 표시됩니다. 사용자 ID는 다음 함수들을 통해 가져올 수 있습니다: xboxlive_get_user()
, xboxlive_get_activating_user()
, 또는 uwp_license_trial_user()
.
문법
uwp_show_help(user_id);
인수
인수 이름 | 타입 | 설명 |
---|---|---|
user_id | Xbox 사용자 ID | 도움말 파일을 열기 위한 사용자 ID 포인터 |
반환 값
- Boolean: 함수 호출 성공 여부
예제
if (gamepad_button_check_pressed(0, gp_start)) {
if (uwp_license_trial_version()) {
var _uid = uwp_license_trial_user;
uwp_show_help(_uid);
}
}
위 코드는 버튼이 눌렸는지 확인한 후, 앱이 시험 라이센스로 실행되고 있는지 체크합니다. 만약 그렇다면, 라이센스에 대한 사용자 ID를 가져와 해당 사용자의 도움말 파일을 엽니다.
활용 예제
- 게임 튜토리얼 호출
gml if (gamepad_button_check_pressed(0, gp_tutorial)) { var _uid = xboxlive_get_user(); uwp_show_help(_uid); }
- 특정 상황에서 도움말 표시
gml if (player_health < 20) { var _uid = xboxlive_get_activating_user(); uwp_show_help(_uid); }
- 사용자 피드백 요청 후 도움말 표시
gml if (user_feedback_requested) { var _uid = uwp_license_trial_user(); uwp_show_help(_uid); }
- 게임 종료 시 도움말 표시
gml if (game_is_closing) { var _uid = xboxlive_get_user(); uwp_show_help(_uid); }
이와 같은 다양한 활용 예제를 통해 uwp_show_help
함수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