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WP 게임 일시 정지 함수 설명
uwp_is_suspending
함수는 게임이 일시 정지 상태로 들어가는지를 확인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함수는 os_is_paused()
와 유사하게 작동하며, 게임이 일시 정지 상태로 들어가면 한 프레임 동안 true
를 반환하고, 그렇지 않으면 false
를 반환합니다. 게임이 일시 정지 상태로 들어가면 시스템에 의해 종료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은 1초 이내에 현재 상태를 저장해야 합니다. 데이터 저장이 완료되면 uwp_suspend()
함수를 호출하여 게임을 깔끔하게 일시 정지해야 합니다. 또한, 게임은 일시 정지 상태로 전환되어야 하며, 시스템에 의해 다시 시작될 경우 플레이어가 즉시 게임 플레이 상황으로 돌아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함수 문법
uwp_is_suspending();
반환값
- Boolean: 게임이 일시 정지 상태인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예제 코드
if (uwp_is_suspending()) {
scr_Save_Game_Data();
uwp_suspend();
}
위의 코드는 앱이 일시 정지 상태로 들어가는지를 확인하고, 만약 그렇다면 게임 데이터를 저장하는 스크립트를 호출한 후 게임을 일시 정지합니다.
활용 예제
예제 번호 | 설명 | 코드 스니펫 |
---|---|---|
1 | 게임 상태 저장 | gml<br>if (uwp_is_suspending()) {<br> scr_Save_Game_Data();<br> uwp_suspend();<br>} |
2 | 일시 정지 상태에서 UI 업데이트 | gml<br>if (uwp_is_suspending()) {<br> // UI 업데이트 코드<br>} |
3 | 게임 종료 시 데이터 저장 | gml<br>if (uwp_is_suspending()) {<br> scr_Save_Game_Data();<br> // 게임 종료 코드<br>} |
4 | 일시 정지 상태에서 음악 멈추기 | gml<br>if (uwp_is_suspending()) {<br> audio_stop_all();<br>} |
5 | 일시 정지 상태에서 애니메이션 정지 | gml<br>if (uwp_is_suspending()) {<br> instance_deactivate_all();<br>} |
이러한 예제들은 uwp_is_suspending
함수를 활용하여 게임의 상태를 관리하고,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